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차가 필요한 모든 순간,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만큼 쏘카로 쉽고 편한 카셰어링을 경험해보세요.
목차
1. 콜센터 대표번호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61-3315 입니다.
사고 접수 (1661-4977)
사고현장 촬영후 상대방과 목격자의 인적사항 및 차량번호, 보험사 확인 후 메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챗봇 상담
안녕하세요! 쏘카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제가 친절하게 안내해드릴게요😀
차량 운행, 예약, 반납, 결제, 혜택, 부름, 회원정보 등 다양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궁금하신 사항을 아래의 버튼을 눌러 선택해주시거나 직접 입력해주세요. 쏘카 챗봇은 쏘카 앱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사고 시 대처요령
사고 발생 시 쏘카 사고센터로 사고 접수를 진행해주세요.
■ 사고 발생 시 대처 안내
사고 접수 (1661-4977) ▷ 사고현장 촬영 ▷ 상대방과 목격자의 인적사항, 차량번호, 보험사 확인
사고 접수 후에는 쏘카 앱에서 사고 처리 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고케어센터 바로 가기
※ 사고 미신고 시 자기차량 손해 면책제도에서 제외되며, 법적 고발 및 이용 불가 조치가 행해질 수 있습니다.
4. 사고가 발생하면 비용은 어느 정도 발생하나요?
모든 고객은 차를 예약할 때 필수로 면책상품을 구매하여 예약이 진행됩니다.
과실여부를 떠나 고객이 선택한 상품 금액(5만원/ 30만원/ 70만원) 이외의 납부해야 하는 금액은 없습니다.
차 수리비와 휴차보상료가 자기부담금보다 적게 나오면 회원은 실제 발생한 만큼만 지불합니다. 단, 사고가 났을때 신고하지 않으면 면책제도를 적용받을 수 없습니다.
고객센터로 접수하시면 빠르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5. 사고 발생 시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나요?
쏘카 차량으로 운행 중 사고가 났을 경우, 사고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쏘카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로 정지됩니다. 미납요금이 있거나 벌금 및 손해배상 등 쏘카에 대한 채무가 남아있는 경우도 회원의 쏘카 서비스 이용이 정지됩니다. 이 밖에 쏘카에 금전적, 물질적 손해를 입힌 경우 쏘카 내규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예약 변경
차량 예약 후 쏘카 앱에서 [대여 시각 앞당기기] 또는 [반납 시각 연장하기]가 가능합니다. 차량 대여/반납 장소 변경, 차종, 면책상품 등을 변경해야 할 때는 기존 예약을 취소하고 다시 예약해주세요.
■ 예약 시간 변경 방법
쏘카 앱 ▷ 우측 상단의 [메뉴] ▷ [이용내역] ▷ 예약 시간을 변경하고자 하는 예약 건 선택 ▷ 이용시간 [변경하기] ▷ [대여 시각 앞당기기] 혹은 [반납 시각 연장하기]
※ 예약 시간 변경은 다른 예약 시간과 중첩되지 않을 경우에만 가능하며, 예약 내역에서 10분 / 30분 / 60분 단위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앞당기기] 혹은 [연장하기]를 통해 발생하는 요금에는 할인(쿠폰) 적용이 불가합니다.
※ 예약 취소 후 재예약 진행 시 예약을 취소한 시점과 대여 기간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예약 취소 방법 및 취소수수료 안내
■ 예약 취소 방법
쏘카 앱 ▷ 우측 상단의 [메뉴] ▷ [이용내역] ▷ 취소하고자 하는 예약 건 선택 ▷ 대여정보 하단의 [예약 취소하기]
※대여기간과 예약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취소수수료 안내
- 취소수수료는 예약한 총 대여 시간과 취소 시점에 따라 달라집니다.
- 대여요금과 면책요금 쿠폰을 적용한 예약이라면 해당 쿠폰 적용 후 금액을 기준으로 취소수수료를 계산합니다.
- 만일, 대여요금과 면책요금 쿠폰이 아닌 쿠폰을 사용하거나 쿠폰이 아닌 다른 할인수단 적용한 예약이라면 할인 적용 전 금액 기준으로 취소수수료를 계산합니다.
- 모바일 이용권으로 예약 후 취소 시, 취소 시점에 따라 판매가 기준 5~30%의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예약, 결제 완료 후 30분 안에 취소하면 아래 표에 나오는 기준과 관계없이 수수료가 없습니다. 단, 대여 시간이 시작되고 나면 수수료가 생깁니다.
※ 대여 시간이 시작되고 나면 차를 실제로 운행했는지와 관계없이 지나간 시간에 대한 요금을 돌려드릴 수 없습니다. 취소수수료는 남은 대여 시간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 부름은 대여 시간이 시작하기 2시간 전부터 취소하면 취소수수료에 페널티 1만 원과 탁송견인비가 추가됩니다.
※ 환불불가 상품 이용시 취소 시점 및 대여 기간 상관없이 서비스 요금의 100%를 취소수수료로 부과합니다.
8. 반납 시각보다 일찍 반납하면 환불 받을 수 있나요?
반납 시각보다 일찍 반납할 경우 환불은 불가하나, 바로반납 혜택을 제공합니다.
■ 바로반납 혜택 안내
잔여 시간에 대한 대여요금과 보험료의 50%가 크레딧으로 지급됩니다(단, 할인 금액 제외, 쿠폰 사용 후 결제금액이 실제 이용요금보다 적은 경우 미지급).
■ 바로반납 방법 안내
쏘카 앱 ▷ 스마트키 ▷ [반납하기]
※ 유의사항
· 바로반납 후에는 더 이상 차량 이용이 불가합니다.
· 30분 초과 예약 및 반납 시각 10분 이전 반납의 경우에만 바로반납 혜택이 적용됩니다.
· 비즈니스 예약 시에는 크레딧 적립 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미결제요금이 있다면 바로반납 혜택 지급이 보류됩니다. 14일 이내 미결제요금을 결제한 경우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9. 쏘카 서비스 요금
탑승 전 결제
대여요금 : 시간당 차량을 대여하는 요금입니다.보험료 : 사고 시 최대 자기부담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보험료가 상이합니다.
반납 시 결제
주행료 : 주행거리에 따라 km당 주행요금이 부과됩니다. (하이패스 이용 시 주행요금과 합산 청구)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 사고접수 대처요령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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