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따릉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고장 신고와 환불 방법

by 메디케어 2023. 10. 13.
반응형

따릉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고장 신고와 환불 방법을 알아봅시다. 대여소가 설치된 곳이면 어디에서나
'따릉이 앱'을 통해 서울 자전거를 대여하고 반납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자전거로, 내구성이 강한 소재와 고급기어를 사용하여 주행 안정성과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제작하였습니다.

 

✅ 나와 가까운 따릉이 대여소 조회

 

서울자전거 따릉이 - 무인대여시스템

창닫기 즐겨찾기 등록취소 즐겨찾기 등록 자전거 추가배치 요청

www.bikeseoul.com

 

 

목차

    따릉이 고객센터 바로가기

    ★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따릉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 따릉이 대여요금 안내

     

    서울자전거 따릉이 - 무인대여시스템

    이용요금 안내 첫 대여 후 대여시간(1시간/2시간) 안에 정상 반납시 권종별 기간 동안은 대여횟수 제한없이 재대여 가능 이용 가능시간은 첫 회 대여시점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서울자전거 모

    www.bikeseoul.com

     

    따릉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99-0120 입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따릉이 요금

     

     

    ✅ 자주 하는 질문 모음

     

    서울자전거 따릉이 - 무인대여시스템

    구분선택 이용안내 대여/반납 앱/홈페이지 결제/환불/마일리지 대여소(개설/폐쇄) 회원정보,로그인 자전거/시설 관리 기타 운영 및 정책 자전거 추가배치 QR 따릉이 새싹 따릉이

    www.bikeseoul.com

     

     

    - 첫 대여 후 대여시간(1시간/2시간) 안에 정상 반납시 권종별 기간 동안은 대여횟수 제한없이 재대여 가능
    - 이용 가능시간은 첫 회 대여시점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 서울자전거 모든 대여소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취소, 환불은 서울자전거 아래 환불규정에 따릅니다.
    - 이용권을 다른 사람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양도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구매자가 책임지셔야 합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01 - 이용권 사용가능기간은 첫 회 대여시점부터 계산합니다.
    (예 : 1일권을 13시에 구매 한 후 15시에 처음으로 사용한 경우 사용가능기간은 다음날 15시까지입니다.)


    - 1시간권 : 1회 대여 시 기본 대여시간은 60(분)입니다. 60(분)을 초과하는 경우 추가요금을 지불해야하므로 반납 후 다시 대여하여 이용하세요.


    - 2시간권 : 1회 대여 시 기본 대여시간은 120(분)입니다. 120(분)을 초과하는 경우 추가요금을 지불해야하므로 반납 후 다시 대여하여 이용하세요.


    (기본 대여시간이내에 반납하는 것을 반복하면 추가요금 없이 연속적으로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권 유효기간은 결제일로부터 3년

     


    02 - 기본이용시간을 초과할 경우, 초과된 시간만큼의 비용이 처음 이용권 구매 시 사용된 결제수단이나 이용자가 설정한 추가 과금 지불수단을 통해 부과됩니다.

     


    03 - 대여 후 4시간동안 반납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도난자전거로 간주되어, 경찰 신고 등이 이루어지므로, 반납이 어려울 경우 운영센터(1599-0120)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결제 수단

     

     

    ✅ 따릉이 환불 바로가기

     

    서울자전거 따릉이 - 무인대여시스템

    오류 발생 서비스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www.bikeseoul.com

     

     

    ○ 따릉이 결제수단은 현재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 카카오페이, 페이코, 제로페이 등입니다.
    ○ 이용자분의 편의 증대를 위하여, 점진적으로 결제시스템 보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용요금안내 : https://www.bikeseoul.com/info/infoCoupon.do
       또는 "따릉이 앱 > 메뉴 > 이용안내 > 이용권 사용안내 및 환불규정"


    - 결제방법 : https://www.bikeseoul.com/info/infoReg.do#tab-2 (이용권·추가요금 결제안내)
       또는 "따릉이 앱 > 메뉴 > 이용안내 > 이용권 구매 및 추가요금 안내"




    환불규정

     

     

     

    ※ 이용권 사용한 경우(이용권 개시일 기준)
    1일권 : 환불불가 , 7일권 : 2일이내, 30일권 : 7일이내, 180일권 : 60일이내, 365일권은 150일이내 신청해야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 방법

    ○ 환불 신청방법
     - 따릉이 앱 : "내 정보 > 내 이용권" 항목에서 환불신청
     - 홈페이지 : "나의 공간 > 결제관리 > 결제 내역" 에서 환불신청 후, → 환불계좌, 은행명, 예금주명 등을 입력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 이용권 사용한 경우(이용권 개시일 기준),
     - 1일권 : 환불불가, 7일권 : 2일이내, 30일권 : 7일이내, 180일권 : 60일이내, 365일권은 150일이내 신청해야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 이용개시일로부터 환불 접수일자가 오래 경과 될수록 환불액은 줄어들며, 경과일시에 따라 환불액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 입금은 환불신청하신 날짜 기준으로 2주에서 3주가량 소요되나, 사정에 따라 늦어질 수도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환불 진행에 문제가 있다면 콜센터(1599-0120)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따릉이 이용 방법

     

    1) 모바일 앱 다운로드
    서울자전거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링크

    2) 회원가입 후 로그인
    회원가입하면 더 편리하게 따릉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링크

    3) 이용권 구매
    이용권을 선택하고 결제해 주세요.​

     



    4) 자전거 선택​
    지도 화면에서 대여소를 찾아 자전거를 선택한 뒤 대여버튼을 누릅니다.​

     



    5) 대여하기​
    대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가 켜집니다.​ QR코드를 스캔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전거 반납

    ○ 따릉이를 대여하신 곳과 상관없이 가까운 따릉이 대여소에 반납하시면 됩니다.
    ○ 따릉이를 대여소 거치대에 거치한 후, 뒷바퀴 부분의 잠금장치를 당겨서 잠급니다.
    - 반드시 자전거 반납알림(따릉이 앱 내 알림, 알림톡, 문자 등)을 통해서 반납완료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 반납알림이 오지 않은 경우 정상 반납이 되지 않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콜센터(1599-0120)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반납 거치대가 모두 차있을 경우 최대한 거치대에 가까이 스탠드를 세우고 반납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납시 점자블록을 침범하거나 보행자를 방해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따릉이 대여소는 24시간 동안 운영됩니다.

    ※ 다만, 관련 시스템의 보수, 점검, 장애, 대여소(임시) 폐쇄, 기상상태 악화 등 비정상적인 상황, 또는 이러한 상황에 대비(복구)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용 중 사고 발생

    ○ 따릉이 이용중 사고가 났을 경우, 공공자전거 종합보험에 의거 처리되며, 보험접수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보험사에 접수해야 합니다.
    - 접수처 : DB손해보험(02-1899-7751)
    ※ 보험금 청구서 양식에 따라 접수
    - 보험사 영업시간 : 09:00~18:00(토요일 및 공휴일 휴무)
    - 처 리 : 보험사에서 접수 완료후 담당자 개별 통보

    ○ 따릉이의 결함, 관리상 하자로 인해 이용자 본인 및 제3자의 신체가 장해를 입은 경우 또는 재물이 망가진 사고의 경우, 영조물 배상보험에 의거 처리되며 공단에서 보험접수합니다.
    - 접 수 : 서울시설공단 (02-1599-0120 )
    - 영업시간 : 00:00~24:00 (연중무휴)
    - 처 리 : 한국지방재정공제회의 위임을 받은 손해보험사에서 접수 후, 배상금 지급 개별통지

    ○보험사 안내 관련 문의 : 따릉이 콜센터(1599-0120/24시간 운영, 단, 사고 접수는 07:00~22:00)

    ※ 보장 내용 및 보장 한도액, 보험금 지급사유별 첨부서류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하단 보험안내), 앱(메뉴 > 상단 톱니바퀴(설정) > 보험안내)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따릉이가 고장났어요

    따릉이를 타고 가다가 고장이 났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고장난 자전거를 가까운 대여소에 반납하신 후, 따릉이 앱 또는 콜센터(1599-0120)로 고장 신고 부탁드립니다.
    ○ 파손이 심하거나 이동이 어려울 경우, 임시잠금 하신 후 콜센터(1599-0120)로 신고해주세요

     

    만 13세 회원 가입

    만 13세 회원의 경우 가입시 특이사항은 어떤 점이 있나요?
    ○ 만 13세의 경우 법률에 의거하여 법정 대리인(부모님 또는 보호자)의 [휴대폰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 더불어 대여 및 반납시 가입한 회원의 법정대리인에게 대여‧반납 관련 안내 문자를 보내드립니다.

     


    대여를 시도했는데 자전거 잠금장치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 따릉이 단말기 고장 또는 통신상태에 일시 장애가 있는 경우 잠금장치가 해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전산상으로 대여 완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잠금장치가 분리되지 않는 경우는 콜센터(1599-0120)로 연락주시면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따릉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고장 신고와 환불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