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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삼성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by 메디케어 2023. 7.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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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삼성생명 통합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3114
    (해외 +82-2-900-3114)

    번호별 서비스

    1. 보험계약대출
    2. 분할/만기보험금, 배당금, 휴면보험금
    3. 보험료 납입사항 조회, 카드·OTP 분실신고, 증명서발급
    4. 사고보험금 청구 안내
    5. 고객플라자 위치 안내
    6.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신고
    0. 상담사 연결


    전용 상담센터

    업무별 전용 상담으로 빠르게!

    대출 상담
    1577-7272
    1599-9800

    퇴직연금 상담
    1588-3115

    사고보험금 상담
    1577-4118

    다이렉트보험 상담
    080-789-3300

    장애인 전용
    1899-3311


    전화 상담시간

    상담사 연결 : 평일 09:00 ~ 18:00(주말, 공휴일 제외)
    ARS 서비스 : 08:00 ~ 23:30(365일)
    단, 보험료 납입사항 조회는 24시간 가능

     



    출금
    보험계약대출, 분할보험금, 만기보험금, 실효/시효/유지해약, 중도인출, 연금개시신청(변동금리형 限), 연금신청계약 연금지급, 감액, 특약해약
    ※해약의 경우 접수 후 지급센터에서 계약자 확인 후 지급

    입금
    보험계약대출원리금수납, 보험료납입(추가납입), 융자원리금상환

    신청
    분할/배당 자동송금
    ※신청조건: 최근 3년내 1회 이상 분할보험금, 배당금 거래 이력이 있으며, 발생금액이 1천만원 이하인 고객
    ※자동이체 실적 3회 이상 실적계좌 또는 전자금융거래 전용계좌만 가능

    연금 개시
    고객플라자 또는 지점으로 방문 후 신청 가능
    개시 신청 이후의 연금액에 대하여 콜센터 상담사를 통해 지급 가능
    ※금융정보보호계약의 경우 조회 및 처리가 불가



    고객센터 통화요금

    일반전화 : 3분당 39원 부과(시내요금)
    휴대폰/인터넷전화 :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


    📌가까운 삼성생명 고객프라자 찾기


    자주 묻는 질문

    자동이체 신청, 변경, 해지(해약)절차

    아래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삼성생명 디지털채널 이용 고객의 경우(단, 예금주 = 계약자)
    로그인 후 [MY삼성생명 > 보험 > 보험료납입 > 보험료자동이체] 메뉴에서 직접 신청 가능

    ■ 예금주(=계약자)가 고객센터(1588-3114)로 전화 신청
    단,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 가능한 예금주의 범위 : 계약자 본인, 배우자, 자녀, 형제, 자매, (양가)부모, 사위, 며느리, (양가)조부모, 손자, 손녀)

    ■ 예금주(=계약자)가 창구 내방
    가까운 지점 및 지역단에 계약자께서 직접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지참 방문하시어 변경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보험료자동이체 바로가기 - 모바일



    병원발급 구비서류 사본 가능 여부

    병원발급 서류 뿐만 아니라 보험금 청구 시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위/변조의 위험등으로 인하여 원본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만 원본이 필요하신 경우 회사의 담당자가 원본임을 확인한 후 복사본을 당사에 보관하고 원본을 돌려드릴 수 있습니다.


    보험금신청하면 언제 지급됩니까?

    보험금 청구 시 보험회사는 조사나 확인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3 영업일 이내, 조사나 확인이 필요한 경우 10 영업일 이내에 지급하도록 하고있으나, 청구하신 내용에 따라 10 영업일이 초과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초과한 일수만큼 지연이자를 지급하여 드립니다.


    보험금 청구 가능기간

    해당 약관상 소멸시효 2년이내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통장 잔고 부족

    당사의 보험료 자동이체 의뢰 신청은 매월 5일 단위로 익월 말일자까지 재의뢰 됩니다. (유니버설상품의 경우, 당월 말일자까지 재의뢰)  즉, 보험료 이체 해당일에 통장 잔고가 부족한 경우 당사에서는 5일간격으로 재이체 의뢰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 일반상품 : 20일자 자동이체 신청된 경우, 해당월 20일에 통장 잔고 부족으로 정상이체가 되지 않았다면 해당월 25일 말일, 익월 5일, 10일, 15일, 20일, 25일, 말일까지 계속하여 재의뢰
    - 유니버설상품 : 20일자 자동이체 신청된 경우, 해당월 20일에 통장 잔고 부족으로 정상이체가 되지 않았다면, 해당월 25일, 말일까지 의뢰하고 익월 20일에 익월분 의뢰
    ※ 익월 말일까지 잔고가 부족한 경우라면 익익월 1일자 계약해지(해약)로 더이상 이체 의뢰가 신청되지 않으므로, 해지(해약)전까지는 통장 잔고를 꼭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계약자께서는 해지(해약)전일 계약자명의통장(계약자명 = 예금주명)에 보험료 현금 입금 후 당상에 연락주시면 실시간으로 보험료 인출 가능합니다.
    삼성생명 고객센타 (☎1588-3114) 오후 6:00까지


    자녀(미성년자)계약

    자녀(미성년자)계약 건의 경우 반드시 친권인 모두의 서명이 필요하며, 미성년자이더라도 15세 이상인 경우는 본인 자필이 필요합니다. 그외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삼성생명 고객센터 (☎1588-3114)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우자(or 가족) 통장 보험료 즉시 인출

    가능하지 않습니다. 리얼타임으로 처리시 계약자명의 통장(계약자명= 예금주명)으로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개인연금보험의 소득공제

    개인연금저축보험의경우 연간 납입 보험료의 40%이내로 연간 72만원까지 받으실 수 있고, 연금저축보험의 경우 연간 400만원한도(연금저축상품+퇴직연금상품)+300만원한도(퇴직연금상품)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해약 시 당해년도 소득/세액공제는 불가합니다.


    삼성생명에서도 펀드를 가입할 수 있습니까?

    물론입니다. 2004년 간접투자자산 운용업법의 시행으로 보험회사에서도 펀드를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성생명 플라자 펀드고객창구로 문의하시면 펀드가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매매를 원하실 경우 홈페이지의 펀드가입절차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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