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당선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유실물 찾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내 최초, 전 세계 5번째로 중전철 무인운전 시스템인 신분당선은 2011년 10월 1단계(강남~정자) 구간운행을 시작으로 2016년 1월 2단계(정자~광교) 구간, 2022년 5월 3-1단계(신사~강남) 구간을 연장운행하고 있습니다. 신분당선은 국내 최초로 민간에서 제안, 시공, 운영하는 노선으로 민간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관리 운영 기법을 도입하여 고객 여러분에게 안전하고 보다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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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유실물센터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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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전화번호
하나의 번호(031 8018 7777)로 신분당선의 다양한 분야의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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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당선 역 전화번호
신사역 | 02-810-5870 | 정자역 | 031-8018-7760 |
논현역 | 02-810-5860 | 미금역 | 031-8018-7770 |
신논현역 | 02-810-5850 | 동천역 | 031-8018-7780 |
강남역 | 02-810-5840 | 수지구청역 | 031-8018-7790 |
양재역 | 02-810-5830 | 성복역 | 031-8018-7800 |
양재시민의숲역 | 02-810-5820 | 상현역 | 031-8018-7810 |
청계산입구역 | 02-810-5810 | 광교중앙역 | 031-8018-7820 |
판교역 | 031-8018-7750 | 광교역 | 031-8018-78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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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실물 센터
2023년 6월 1일부터 신분당선 유실물 시스템이 경찰청 LOST112로 통합 운영됩니다.
1. 열차에서 내리자 마자 분실사실을 알게 되셨나요?
하자하신 역무실에 방문하여 승차하셨던 열자 정보(방향, 탑승한 위치 등)를 알려주시면
승무원과 무전을 통하여 수색이 가능합니다.
2. 분실사실을 뒤늦게 아셨나요?
로스트 112 확인 또는 신분당선 유실물센터(031-8018-7777)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분실하신지 며칠 지나셨나요?
경찰청 로스트 112에 접속하시면 접수된 유실물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분당선에서 접수된 유실물은 익월 초 서울서초경찰서로 이관 조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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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실물을 빨리 찾는 TIP
01. 고객님께서 하차하셨을 때의 하차시각을 기억해 주세요.
02. 하차한 차량의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03. 고객님께서 탑승하신 차량의 위치( [예]2-3 )를 기억해 주세요.
유실물센터 이용 시간
평일09:00 ~ 20:00, 주말, 공휴일휴무
인터넷 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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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한분 한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신분당선이 되겠습니다. 고객님이 작성해 주신 소중한 의견은 지체 없이 처리하여 조속한 시일 내에 회신해 드리겠으며, 또한 고객서비스 발전과 개선에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신분당선 이용에 대한 불편, 불만사항 및 신분당선 발전을 위한 제안과 칭찬 사례를 접수하는 창구입니다.
주의사항
- 주민등록번호 도용, 타인의 명예훼손, 허위비방 등은 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말씀은 통상근무시간(09:00~18:00, 토, 일, 공휴일 제외)중에 접수 되므로 주말 및 공휴일에는 처리가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빠른 문의 또는 확인이 필요하시면 고객센터(031-8018-777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하는 음해한 내용, 저속한 표현, 홈페이지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는 내용 등은 작성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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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지하철 내릴 때 하차 태그를 하지 않았어요
버스↔버스 및 지하철↔버스 환승 시에는 승하차 시 반드시 태그를 해야만 정당한 통합 환승 할인 혜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만일 환승하여 여러 수단을 이용 중 하차태그를 하지 않을 경우 앞서 통합 환승 정책에 따라 할인받은 운임이 이후 승차시 추가로 차감됩니다. 따라서 승하차시 정확한 카드 태그를 하여야 할인받은 운임을 추가로 부담하는 불이익을 당하지 않습니다. 이는 거리에 따라 운임을 부과하는 통합환승할인제에 따라 승객이 먼 거리를 이용하고도 고의적으로 태그를 하지 않아 추가거리운임을 내지 않으려고 악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적용된 것이며, 수도권 관계 운송기관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교통카드 운영정책입니다.
지하철 하차 후 다시 지하철을 타는 경우에는 왜 환승이 되지 않는가요?
지하철은 환승역의 환승통로를 통하여 별도의 승하차를 하지 않아도 노선간 환승이 이루어지는 환승 형태이므로 최초 승차 후 하차를 하지 않아도 전체 구간을 이용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버스와 지하철 간 환승 할인제도는 버스와 지하철과의 연계환승을 원활히 하여 이용자의 편리성과 시내 교통흐름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버스와 지하철 또는 지하철과 버스로 갈아타는 경우에만 적용되는 제도입니다.
20세 이상인 고교생이 계속 청소년 할인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나요?
19세 이상의 경우라도 실제 재학 중인 고등학생은 ‘청소년 복지법 제6조’에 의해 학생으로 간주하며, 청소년 연령 초과 학생은 해당학교의 재학증명서류를 해당카드사로 우편 또는 FAX로 접수하면 할인 유효기간이 지정되어 계속 할인 혜택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세 미만일 경우 인원과 관계없이 무임인가요?
신분당선 여객운송약관 제7조(여객의구분)의해 6세 미만의 유아가 혼자 여행할 때나 단체로 여행할 경우, 그리고 보호자 1인에 유아 3명을 초과할 때는 어린이 표를 구입해야 합니다. 외국인의 경우 유아, 어린이, 청소년에 적용하는 나이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준용합니다.
청소년 카드를 여러 개 발급받아 할인을 받을 수 있나요?
발급은 가능합니다만, 마지막으로 등록된 카드에서만 할인이 적용됩니다.
청소년카드 등록은 왜, 어떻게 하는지요?
청소년 카드(어린이 카드) 등록은 할인혜택을 제공받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절차입니다. 청소년 카드는 물론 어린이 카드를 구매하여 처음 사용한 후 10일 이내에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의 고객센터에서 등록을 하여야 계속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일반 운임이 적용되므로 반드시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청소년카드 사용 중인데 성인이 되면 어떻게 되나요?
성년이 되면 주민등록번호가 입력되어 있어 자동으로 일반요금이 적용되므로 카드를 교체할 필요는 없습니다.
승차권 반환 외에 특별히 보상하는 제도가 있나요?
열차 내에서 1시간 이상 하차하지 못한 경우에는 5,000원을 지급하며, 마지막 열차가 30분 이상~1시간 미만 지연 시에는 5,000원을 보상합니다. 또한 이례상황 발생 시 목격자 확보를 위한 지급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며 목격 진술 시 이에 대한 보상금을 지급하기도 합니다.
천재지변 및 전쟁, 테러 등의 사유로 열차가 지연되거나 중지 되었을 경우 반환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신분당선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천재지변으로 인한 열차 지연 또는 중지 시에는 승차권 반환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신분당선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유실물 찾기를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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