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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한화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과 청구서 양식

by 메디케어 2023. 8.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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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과 청구서 양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은 모두 6가지가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살펴보시고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셔서 보험금을 청구하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휴대폰 등 고객님께서 편리한 방법으로 보험금을 청구하고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보험금 청구 기한

    2015.1.1. 이전 판매상품 : 2년
    ※ 단, 개정상법 시행일('15.3.12.) 이후에 발생한 보험사고는 개정상법 3년 소급적용 

     

    2015.1.1. 이후 판매상품 : 3년

     

     

     

    청구 가능 금액

    ・보험금 청구서류 사본 인정 범위
    청구금액 500만원 이하는 비대면인 홈페이지, 모바일, 태블릿(FP대리청구)으로 청구 가능합니다.
    · 비대면 청구 채널(FAX, 홈페이지, 모바일앱, 태블릿(FP대리청구))이용가능 보험금 청구 대상\


    ・사고보험금 신청은 

    FAX - 100만원 이하 

    홈페이지/모바일앱, 태블릿(FP대리청구)- 500만원 

    이하건만 신청 가능합니다


    ・보험금 심사과정에서 필요시 원본서류 및 추가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우편으로 보험금 청구시는 분실방지를 위해 등기우편으로 발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비대면 청구 및 담당FP를 통해 보험금 청구시는 콜센터(1588-6363) 또는 담당FP 상담 후 청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콜센터 접수

    콜센터를 통한 Fax청구 : 콜센터 상담(계약관계자 본인 유선확인)후 안내 받은 Fax 번호로 구비서류 송부

     

     

     

     

     

    2. PC 접수

    •청구방법 : 한화생명 홈페이지[사고보험금 신청/조회]메뉴에서 접수

    - 피보험자, 수익자 동일한 경우 가능
    - 계약자, 수익자 동일한 부모이고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가능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이용
    ※17시 이후 신청건은 익영업일에 접수 처리됩니다.

     

     

     

    3. 휴대 전화 (모바일)

    · 청구방법 : 스마트폰 모바일앱[사고보험금청구]에서 신청
    -피보험자, 수익자 동일한 경우 가능
    -계약자, 수익자 동일한 부모이고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가능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이용
    ※ 17시 이후 신청건은 익영업일에 접수 처리됩니다.

     

     

     

    4. 1:1 고객센터

    1:1 고객센터를 통한 사고보험금 신청은 1588-6363 콜센터 (상담사 연결 0번> 일반상담 3번) 통해 신청 가능
    이용시간 : 평일 09:00~18:00
    ※ 세부내용은 콜센터 상담사 연결을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5. 우편

    등기 우편 청구 : 주소 [우04143]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55, LG마포빌딩 3층 한화생명 사고보험금 우편청구 심사 담당자 [앞]

     

     

     

    6. 방문

    고객 방문 청구 (고객센터, 지점 등) : 신분증, 구비서류 지참 내방 / 업무시간 : 평일 09:00~15:30

     

     

    FP를 통한 대리 청구 : 담당FP에게 구비서류 제출

     

     

     

     

    6. 실손 입원 및 통원 청구 서류

    □ 입원(실손)
    ■공통서류
    ■ 입원 확인서류 : 진단서 또는 입퇴원확인서
    - 단, 청구금액 50만원 이하시 진료확인서, 소견서, 진료차트 중택 1
    -진단명(질병사인분류기호), 입원일자, 퇴원일자, 사고(발병)일 등 기재
    ■ 실손입원의료비확인서류: 진단서 또는 입퇴원확인서, 진료비영수증, 진료비세부내역서
    ᆞ단, 진단서 또는 입퇴원확인서는 청구금액 50만원 이하시 진료확인서, 소견서, 진료차트 중 택1 - 진단명(질병사인분류기호) 등 기재


    □ 통원(실손)
    ■공통서류
    ■ 통원확인서류 : 진단서, 통원확인서, 진료확인서, 소견서, 진료차트, 처방전(통원일자별) 중택1
    ■ 실손 통원의료비 확인서류: 질병사인분류기호가 기재된 처방전(무료), 진단서, 통원확인서, 진료확인서, 소견서, 진료차트 중 택1 및 일자별 진료비영수증
    - 단, 외래 및 처방조제 합산 청구금액 동일상병당 10만원 이하시 진료비영수증만 제출 가능
    (보험금 청구서상 진료받은 진단명을 의료기관에 확인 후 반드시 기재)
    - 진단서 전건 첨부대상 : 면책질환이 많은 산부인과, 비뇨기과, 피부과 등의 치료
    ■ 실손 처방조제비확인서류: 질병사인분류기호 기재된 처방전(무료), 일자별약제비 영수증

     

     

     

     

     

    8. 자주 찾는 질문

    아래 항목에 없는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자주 묻는 질문에서 검색해 보세요.

     

     

    보험금 신청하면 언제 지급됩니까?
    보험금 청구 시 보험회사는 조사나 확인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3 영업일 이내, 조사나 확인이 필요한 경우 10 영업일 이내에 지급하도록 하고있으나, 청구하신 내용에 따라 10 영업일이 초과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초과한 일수만큼 지연이자를 지급하여 드립니다.

     

     

    병원발급 구비서류는 사본은 불가합니까?
    병원발급 서류 뿐만 아니라 보험금 청구 시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위/변조의 위험등으로 인하여 원본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만 원본이 필요하신 경우 회사의 담당자가 원본임을 확인한 후 복사본을 당사에 보관하고 원본을 돌려드릴 수 있습니다.

     

     

    입원 가능한 최대일수와 미보장 기간에 대해 알려주세요.
    최초 입원하여 3일을 공제하고 동일한 질병으로 120일까지 입원급여금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120일 한도종료 이후 180일은 미보장 기간입니다.
    예) 30일 입원후 퇴원, 10일후 동일질병으로 20일 재입원시 30일 - 최초 3일공제= 27일+ 20일 = 총 47일 보상
    예) 30일 입원후 퇴원, 7개월후 동일질병으로 20일 재입원시
    30일 - 최초 3일공제 = 27일 보상

    →6개월경과로 새로운 입원 시작→20일-최초 3일공제 = 17일 보상

     

    한화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과 청구서 양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에 나와 있지 않거나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한화생명 고객센터에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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