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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 방법과 청구서 인터넷 모바일 팩스 우편 방문

by 메디케어 2023. 8.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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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 방법과 청구서 양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 방법은 모두 6가지가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살펴보시고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셔서 보험금을 청구하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휴대폰 등 고객님께서 편리한 방법으로 보험금을 청구하고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보험금 청구 기한

    보험금은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단, 2015년3월12일 이전에 발생한 사고는 2년이내)

     

     

    청구 가능 금액

    인터넷, 팩스, 모바일 청구의 경우 보험금 청구금액 200만원 이하인 건(청구 1건당)만 신청 가능 합니다.
    200만원 초과 시 '원본 서류' 제출이 필요하므로 우편/방문접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팩스 청구의 경우 100만원 이하)

     

    1. 인터넷 청구

    1. 보험금 청구 : 사고/진료내역 입력

    2. 필요서류 전송 : 청구 유형별 서류 등록

    3. 보상 담당자 배정/심사 : 사고 심사 및 보험금 결정

    4. 보험금 지급 : 보험금 지급, 지급 내역서 발급

     

     

     

     

    2. 휴대 전화 (모바일)

    모바일 앱을 설치하시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없이 본인 인증 후 관련서류를 촬영하여 청구 진행)

     

    모바일 앱 설치

    앱스토어 및 구글Play스토어에서 '메리츠화재 공식 앱'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3. 팩스

    번호 : 0505-021-3400/3500 (피보험자 이름, 연락처를 꼭 기재 해 주세요)
    팩스 수신 후 1~2일 이내에 접수완료 안내 문자(SMS)를 보내드립니다.

     

     

     

     

    4. 우편

    주소 : (146-23)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송내대로 80 메리츠화재빌딩 6층 사고접수파트
    일반우편 이용 시 수신 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있으니 가급적 등기우편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5. 방문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가까운 손해사정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면 직접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단체 보험 청구

    단체보험이란?
    단체보험은 기업 및 단체에서 단체구성원의 복지를 위하여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보험의 계약자는 소속된 기업과 단체이며, 단체구성원 확인을 위한 별도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단체보험접수상담 고객콜센터 : 1811-8412 (평일 12~13시 및 공휴일 제외)

     


    단체보험 보험금 청구 절차 안내


    1. 피보험자 본인인증
    (본인명의 휴대폰)
    2. 피보험자 본인등재 여부 확인
    (미등재 확인 시 피보험자 등재 후 청구 가능)
    3. 보험금 청구
    (사고/진료 내역 입력)
    4. 필요서류 전송

    5. 보상담당자배정/심사

    6. 보험금 지급

     

    7. 유의 사항

    지급 계좌

    보험금은 피보험자 본인 통장 계좌로 지급됩니다. 단,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엔 위임장 없이 친권자(부모) 계좌로 수령이가능합니다. 보험금 지급 이전에 정확한 손해사정을 위한 방문 조사가 필요한 경우에는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드립니다.

     

    보험금 지급절차 안내

    보험금 청구서류가 메리츠화재에 접수되는 경우 보상처리 담당자가 지정되며 휴대폰 문자메세지로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를 알려드립니다. 보상처리 관련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담당자와 통화하십시오. (상담시간 : 09시~18시)

     

     

    8. 자주 찾는 질문

    아래 항목에 없는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메리츠화재 자주 묻는 질문에서 검색해 보세요.

     

     

    보험금 청구를 하는데 개인정보 처리 동의를 왜 해야 하나요?
    고객님께서 청구하신 보험금을 지급하기 위해서는 손해보험협회 등 공공기관을 통한 보험가입정보를 조회하거나 사고를 조사하기 위해 고객님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회사는 소중한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적법하게 고객님의 정보 처리에 대하여 동의를 받고 업무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특약의 운전자 벌금을 가입하였는데 운전자보험과 중복 보장이 가능한가요?
    답변아니요. 운전자 비용(교통사고사고처리지원금, 벌금, 변호사선임비용)처럼 실비보상 항목은 중복처리가 되지 않고 가입한 상품에 따라 비례보상하여 드립니다.

     


    진단서 발급비용도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진단서는 보험금청구 시 손해발생을 입증하기 위한 구비서류로 이에 대한 발급비용은 약관상 보상하는 직접적인 치료비용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보상되지 않습니다.



    보험금을 청구하는 중 “보유중인 계약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는 뭔가요?

    고객님이 선택한 청구유형에 맞는 보장내용이 없다는 내용입니다. 예를 들어 상해로 청구하였으나 상해보장내용이 없는 경우입니다. 혹시나 여기에 해당되지 않는데 접수가 안 되는 경우 고객콜센터(1566-7711)로 연락 바랍니다. 즉시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청구하려는 피보험자가 안보이나요?
    고객님께서 가입하신 보험이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다른 경우, 피보험자만 인터넷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보험금 청구를 위한 개인정보처리 동의 관련하여 피보험자 본인이 체크를 해야 하는 부분으로 양해말씀드립니다.

    계약자가 부모, 피보험자가 자녀인 경우 계약자인 부모가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다만, 피보험자인 자녀가 성인(만19세)이 되었을 경우, 피보험자 자녀 본인만 청구가 가능하오니 이점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 방법과 청구서 양식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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