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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매트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by 메디케어 2023. 8.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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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매트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 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매트라이프 고객서비스센터에서는 각종 보험관련 상담, 해지, 대출, 축하금 관련 안내 및 접수, 주소변경, 이체계좌변경, 부활, 증권 재발행, 입금내역 조회, 보험금 지급 건 접수 등 관련 모든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목차

    매트라이프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

    국내: 1588-9600
    해외: 82-2-2017-6700

     

    매트라이프 콜센터 운영 시간

    상담사
    고객상담/지급/입금/변경 업무 : 평일 : 09시 ~ 18시(토요일 미운영)
     
    ARS
    계약 관련 조회 : 평일 : 08시 ~ 22시, 토요일 : 08시 ~ 18시
    지급/입금 업무 : 평일 : 08시 ~ 22시(토요일 미운영)
    ※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에는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채팅상담

    메트라이프생명 채팅상담 서비스입니다. 상담사와 1:1 문자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 가능합니다. 다만, 본인이 아니거나 '일반문의'로 접속 시 상담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나의 계약문의'로 접속 시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채팅상담은 안내만 가능하며, 업무처리는 불가합니다.

     

     

    채팅상담 이용안내
    1.아래 상담항목 선택 > [상담요청]클릭
    2.개인정보 수집 · 이용 · 제공 동의 체크 > 상담접수

     

     

    보이는 ARS

    콜센터 대표번호(1588-9600)로 전화 주시면 ARS 음성안내 메뉴가 스마트폰 화면에 표시되어 직접 보면서 쉽고 편리한 ARS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RS 이용 안내

    -ARS 비밀번호와 계좌를 등록하시면 다양한 ARS 서비스를 보다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으며 지급업무의 경-우 보안카드를 통해 안전한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특정일의 경우 ARS 서비스 메뉴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ARS를 이용하실 경우 시내요금이 부과되며, 휴대전화로 이용하시는 경우 개인별 이용요금에 따라 달라집니다.

     

     

    ARS 비밀번호 신청방법

    ARS 비밀번호와 계좌번호는 ARS 간편서비스를 통해 계약자 본인의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 후 등록 가능하며, 휴대폰 인증이 불가한 경우, 가까운 지점 또는 고객플라자 방문으로 등록을 원하시는 경우 계약자 주민등록증과 등록하실 은행 통장을 지참하여 방문하시면 됩니다.

     

    장애인 서비스

    전용번호: 02-2017-8500
    FAX: 02-2015-4901
    이메일: callcenter@metlife.co.kr

     

     

     

     

    우편 및 팩스 접수

    민원신청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신 후 구비서류와 함께 우편 또는 팩스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 : [06211]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16,  메트라이프생명 소비자지원팀 (역삼2동, 메트라이프타워)
    팩스번호 : 02-3469-9555

     

     

     

    매트라이프 보험금 청구 방법

    ① MetLifeOne : MetLife 사이버, 모바일 창구
      (PC사용 시) https://cyber.metlife.co.kr 에 접속> 수익자(보험금을 받으시는 분)가 로그인 후 보험금 접수 
      (휴대폰 사용 시) MetLife One 다운로드
    ② 모바일URL : 당사 콜센터(1588-9600) 또는 지점에 요청,  고유URL을 부여받으신 후 보험금 서류 등록
    ③ FSR 현장접수 : 담당 설계사를 통하여 서류를 TabletPC로 촬영 후 현장에서 접수 

     


    ④ 외부플랫폼 : '청구의 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신 후 MetLife에 보험금 청구
    ⑤ 지점방문 : MetLife One 또는 당사 콜센터(1588-9600)을 통하여 가까운 지점을 확인 후 방문접수
    ⑥ 우편 접수 : MetLife 본사 클레임서비스팀으로 우편(등기) 접수
                       * 보내실곳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16 , 메트라이프생명 클레임서비스팀
    ⑦ 팩스 접수 : 당사 콜센터(1588-9600) 또는 지점에 요청, 부여받으신 고유팩스번호를 통하여 보험금 접수

     

     

    고객불만 처리기간

    금융소비자보호 및 민원처리 지침 제29조에 의거하여 고객불만처리기간은 고객불만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4일 이내로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갱신보험료가 왜 이렇게 많이 올랐나요?

    갱신 보험료는 갱신시점의 보험나이와 보험요율에 의해 재 산출되며(주계약 약관 제6조 제6항 및 제7항) 갱신 시 보험료 인상의 주요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보험나이의 증가
    나이가 증가함에 따라 사망 및 질병, 사고의 발생확률이 높아지므로 보험료는 연령에 비례하여 상승하게 됩니다.


    2. 보장범위의 확대
    최초 가입 시에는 면책 및 감액이 적용되나 갱신 시에는 면책 및 감액이 적용되지 않기에 보장범위가 상대적으로 확대되었습니다.


    3. 보험료 기초율의 변경
    갱신계약의 보험료 기초율은 최초 계약의 보험료 기초율과 달리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보험료 기초율이란 보험료 산정에 필요한 위험률과 사업비율, 적용이율을 말합니다.

     

     

    휴대폰을 이용한 보험금 청구

    아래와 같은 경로를 이용하여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① MetLife One 다운로드 > 수익자(보험금을 받으시는 분)이 로그인 > 보험금 청구
    ② 콜센터(1588-9600) 또는 지점으로 보험금 서류등록을 위한 모바일URL 요청 > 보험금청구서류 등록하기
    ③ 외부플랫폼 '청구의 신' 설치 후 회원가입> 서류없는 보험청구 또는 사진찍어 보험청구하기
    ④ KAKAO PAY, TOSS에서 연계된 병원비청구하기 > 수익자(보험금을 받으시는 분)가 로그인 후 청구

     

     

    보험금 서류를 이메일로 보내는 방법은 없나요?

    Metlife에서는 다양한 방법의 보험금 접수경로를 운영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이메일을 통한 보험금의 접수는 불가능함을 안내드리오니 이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교통사고를 낸 운전자는 어떤 책임을 지게 되나요?

    자동차를 운전 중 운전자 잘못으로 교통사고를 내게 되면 운전자는 그 피해에 대한 보상은 물론 처벌을 받게 되는 것이 관례입니다. 즉, 사고운전자는 민사상의 책임, 형사상의 책임과 행정상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교통사고가 나면 반드시 경찰서에 신고해야 하나요?

    현행 도로교통법 제50조 2항에는 교통사고로 남에게 피해(사람이 다쳤거나 차량 또는 물건이 파손된 사고를 불문하고)를 끼친 운전자는 반드시 경찰관서에 신고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예외적으로 사람이 다치지 않고 차량 또는 물건만이 파손된 경우, 도로에서의 위험방지와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한 때에는 경찰서에 신고하지 않아도 된다고 규정하고 있으나 추후에 치료를 요구하거나 뺑소니로 신고하는 경우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경찰서에 신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고를 냈으나 피해자가 괜찮다고 돌아갔습니다. 나중에 피해자가 아프다고 하면 그때 보험금을청구해도 보험처리가 가능한가요?

    사고당시에는 괜찮다고 하였으나 나중에 아프다고 하는 경우에도 그 즉시 보험회사에 통보하면 보험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피해자의 상병명이 교통사고와의 상당인과관계가 있다는 것이 객관적으로 입증되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보험가입했는데 담당 설계사는 없나요?

    온라인 보험의 경우 담당설계사 지정없이 저렴한 보험료를 비대면으로 가입하는 상품입니다. 계약 체결 중 또는 계약 체결 후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메트라이프생명 콜센터 1588-9600을 통해 문의주시면 담당 부서에서 최대한 빠르게 안내드리겠습니다.

     

     

    병원에서 암이라고 진단서를 발급해 주면 암진단금을 받을 수 있는 거 아닌가요?

    암보험은 약관의 “암의 정의 및 진단확정”에 의거하여 보험금 심사가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 제출한 진단서의 진단명과 조직검사 결과지의 내용상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현장심사 및 의료자문에 대한 본인 동의를 받아 추가 확인 후 약관에서 보장하는 보험금 지급을 결정할 수 있다는 점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치매보험에 가입하고 치매 진단을 받았는데 왜 보험금 지급이 거절된 건가요?

    치매 보험금은 약관에서 정한 일정 정도 이상의 치매인 경우에 한하여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중증 치매>라 함은 치매로 진단받고, 정신건강의학과, 신경정신과 또는 신경과 전문의 자격증을 가진 자가 실시하는 인지기능검사(Clinical Dementia Rating: CDR) 점수가 3 이상인 경우를 말합니다.

    <중등도치매>라 함은 상기의 인지기능검사 점수가 2 인 경우를 말하며,

    <경도치매>라 함은 상기의 인지기능검사 점수가 1인 경우를 말합니다. 치매 진단내용에 따라 보장내용이 달라지므로 자세한 내용은 약관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 사항 【CDR점수】
    - “CDR 점수(2001년)”는 치매관련 전문의가 실시하는 전반적인 인지기능 및 사회기능 정도를 측정하는 검사로서 전체점수구성은 0, 0.5, 1, 2, 3, 4, 5로 되어 있으며, 점수가 높을수록 중증(重症)을 의미합니다.[보험료납입] 보험료 카드납입은 안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보험료 카드납입

    2016년 7월 이후부터 신용카드납입은 현대카드로 DM상품(통신판매상품)만 신청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실손의료비보장보험 이미 가입되어 있는데, 추가 가입되나요?

    가입건수에 제한이 없어서 가입은 가능하지만,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는 없습니다.

    <단순예시>
    보험사 1군데(A보험사) 가입 시 : 보장금액 10만원 → A보험사로부터 10만원 보상
    보험사 2군데(A, B보험사) 가입 시 : 보장금액 10만원 → A보험사로부터 5만원 보상 + B보험사로부터 5만원 보상 [총 10만원 보상]

     

     

    해약환급금이 너무 작네요 제가 낸 돈만큼은 줘야 되는 거 아니에요?

    보험계약을 중도 해지 할 경우 해약환급금은 이미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보험은 은행의 저축과는 달리 위험 보장과 저축을 겸비한 상품으로,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보험금으로 지급이 되고 일부는 회사가 보험 계약을 유지 및 관리하기 위한 비용 등으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갱신되면 보험료가 얼마나 오르나요?

    갱신 대상에 대한 정보(갱신 후 보험료 등)는 갱신 해당월 2개월 전에 확인 가능합니다.

     

     

    계약변경 시 꼭 방문해야 하나요?

    계약변경 종류별 구비서류는 MetLife One(사이버/모바일)에 접속하셔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메뉴 이동 경로 : 계약관리 > 증명서> 변경서식 다운로드

    고객플라자/지점에 방문하지 않고 콜센터 또는 MetLife One(사이버/모바일)을 통해 변경가능 한 업무를 안내드립니다.

    [콜센터 가능 업무]
    ① 보험금 및 보험료 감액
    - 법인계약 제외, 미성년자 계약은 부활 감액만 가능
    - 지급액이 증번별 5,000만원 미만인 경우(지급액이 2,000만원 초과시 ARS 비밀번호 인증이 필요합니다.)
    - 다건을 신청하는 경우 지급한도 1일 인별 1억 한도내에서 신청 가능
    ② 장애인전용보험 전환신청 및 해지
    ③ 변액보험 펀드비율 및 계약자적립액이전, 자동재배분(법인계약 제외, 개인 및 미성년 계약은 ARS 비밀번호 인증이 필요합니다.)
    ※ ARS 비밀번호 : 휴대폰이 본인명의인 경우 ARS 방문 또는 콜센터를 통해 등록한 6자리 비밀번호

    [MetLife One 가능 업무]
    ① 변액보험 펀드비율 및 계약자적립액이전, 자동재배분(미성년자 계약은 제외)
    ② 갱신형 상품 갱신거절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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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트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 시간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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