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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동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 시간

by 메디케어 2023. 8.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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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동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 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상담센터 이용 시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통화 내용은 녹음되며, 미 가입자의 경우 개인(신용)정보 동의 절차 후, 상담이 가능하며, 동의 거절시 일부 상담만 가능합니다.

 

 

 

 

목차

    동양생명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

    대표전화 1577-1004 (월 ~ 금요일 09시 ~ 18시)

     

     

    ARS 이용요금 안내 (국내기준)

    - 유선전화 : 3분당 42.9원 부과(시내요금)- 휴대폰 :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기준으로 부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입력을 원치않으실 때에는 해당 서비스별 상담원이 연결됩니다.
    -ARS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신 고객님들은 발급받으신 보안카드를 통해 평일/주말 08:00~23:00까지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콜센터 상담원 연결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그 외 시간대에는 온라인/모바일 창구 및 ARS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음성 ARS 단축번호 안내

    ARS 연결후 처리하고자 하는 내용에 따라 아래 번호를 순서대로 누르시면 해당 서비스로 연결됩니다.

     

    1 간편보험계약대출 및 상환
    2 보험료 입금 및 자동이체
    3 증명서 및 서류발급
    4 창구 위치 안내
    5 보안카드 문의 및 보이스피싱 신고
    6 해피콜 문의
    0 상담원 연결

     

    온라인창구

     

    자주 묻는 질문

    보험가입 후 직업이 변경되면 추가고지를 해야 합니까?

    당사 상해보장 및 실손보장상품등 직업의 위험등급에 따라 보험료가 조정되는 상품에  가입하신후 직업을 변경하시거나 운전위험등급이 달라지는 경우 위험직군변경요청 및 추가고지를 하셔야합니다. 
    이 경우 위험등급에 따라 보험료가 변동되고 변경차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계약시 국내였으나, 해외로 출장, 여행, 이민시 보장가능합니까?

    계약체결 당시 국내에 있었다면 해외출장,여행,이민등의 사유가 발생하여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시 건강진단을 받아야 된다는데 그 이유는?

    보험의 주된 기능은 보장과 저축입니다. 이 중 보장 기능은 피보험자의 질병 또는 재해로 인한 사망, 장해, 입원, 수술시에 가입한  상품의 보장 내용에 따라 소정의 보험료(급여금)가 지급됩니다. 이에 당사에서는 상품의 종류에 따라 질병보장,일반사망의 크기에 비례하여 과거, 현재에 신체적으로 어떠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느냐에 따라 인수여부가 결정되므로 건강진단은 필수적입니다.

     

     

    교통사고를 낸 운전자는 어떤 책임을 지게 되나요?

    자동차를 운전 중 운전자 잘못으로 교통사고를 내게 되면 운전자는 그 피해에 대한 보상은 물론 처벌을 받게 되는 것이 관례입니다. 즉, 사고운전자는 민사상의 책임, 형사상의 책임과 행정상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교통사고가 나면 반드시 경찰서에 신고해야 하나요?

    현행 도로교통법 제50조 2항에는 교통사고로 남에게 피해(사람이 다쳤거나 차량 또는 물건이 파손된 사고를 불문하고)를 끼친 운전자는 반드시 경찰관서에 신고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예외적으로 사람이 다치지 않고 차량 또는 물건만이 파손된 경우, 도로에서의 위험방지와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한 때에는 경찰서에 신고하지 않아도 된다고 규정하고 있으나 추후에 치료를 요구하거나 뺑소니로 신고하는 경우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경찰서에 신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고를 냈으나 피해자가 괜찮다고 돌아갔습니다. 나중에 피해자가 아프다고 하면 그때 보험금을청구해도 보험처리가 가능한가요?

    사고당시에는 괜찮다고 하였으나 나중에 아프다고 하는 경우에도 그 즉시 보험회사에 통보하면 보험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피해자의 상병명이 교통사고와의 상당인과관계가 있다는 것이 객관적으로 입증되어야 합니다.

     

     

    개인형으로 가입 후 결혼하면 가족형(부부형)으로 변경 가능?

    불가능 합니다. 이경우는 위험의 범위가 증가하는 경우이므로 형평성에 맞지 않아 불가능 합니다.

     

     

    보험금 청구하면 언제 지급 되나요?

    청구시 해당 사고에 따라 사고보험금의 지급시기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정확한 보험금 지급을 
    통한 계약자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사고보험금에 대해서 보험금 심사제도를 두고 있으며, 현지직접승인건, 서면심사건, 실사건으로 구분되어 있고, 현지직접승인건은 청구즉시 보험금을 지급하고, 서면심사건은 청구후 3일안에 보험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또한 장기간의 시간이 필요한 실사건은 대부분 청구일로부터 10일 정도의 시일후에는 심사를 마무리하여, 보험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단, 불가피한 사정(역선택 의심 보험사고등)으로 약관이 정한 기일을 초과한 경우 회사는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소정의 지연가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보험료 카드납부

    가능합니다. 단,가맹점 특별약정[보장성보험에 한함] 체결된 카드사[현대,삼성,신한,비씨,국민,롯데]에 한해 보장성보험만 카드납부가 가능합니다.

     

     

    실손의료비보장보험 이미 가입되어 있는데, 추가 가입되나요?

    가입건수에 제한이 없어서 가입은 가능하지만,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는 없습니다.

    <단순예시>
    보험사 1군데(A보험사) 가입 시 : 보장금액 10만원 → A보험사로부터 10만원 보상
    보험사 2군데(A, B보험사) 가입 시 : 보장금액 10만원 → A보험사로부터 5만원 보상 + B보험사로부터 5만원 보상 [총 10만원 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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