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 신청

by 메디케어 2023. 4.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디케어입니다.
오늘은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제품 구매 비용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복지 확대를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시 구매비용의 10%(가구당 30만원 한도)를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2. 사업 기간


구매기간 : 2021년 4월 23일 ~ 예산 소진시 까지
신청기간 : 2021년 4월 23일 ~ 예산 소진시 까지
2021년 4월 23일 이후에 구매한 제품이 대상이며, 이전에 구매한 제품은 지원대상 아님




3. 가전제품은 어디서 구매하나요?


구매는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 합니다.




4. 지원 가능 제품 목록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사진의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 확인




5.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 예


품목별 해당 모델은 한전 고효율 가전 구매비용 지원사업 메뉴에서 확인 가능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신고 기준(품목, 모델명 등)



6. 신청 대상



7. 신청 방법


1) 로그인, 신청 구분 및 약관동의
로그인 후 구매비용 지원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 약관 동의를 합니다.

2) 계좌 정보 입력
본인명의 계좌번호를 입력 후, 계좌 유효성을 확인합니다.

3) 신청인 정보 입력
이름, 주소 등 필요 정보 입력

4) 구매정보 입력
품목, 모델명 (라벨 모델명), 구매일자, 구매금액, 구매처
※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의 모델명 기입

5) 구매 증빙서류 업로드 (4종)
거래내역서, 영수증,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사진, 명판사진
※ 거래증빙서류의 모델명은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라벨의 모델명과 동일

6) 신청완료
신청건에 대해 검수중 보완이 필요할 경우 보안 요청 문자 발송. 보완사유 확인 후 14일 이내 보완해야 함. (문자발송일 기준 14일 이내 보완이 되지않을 경우 신청 무효화)




8. 구매자 명의가 달라도 되나요?


구매자 명의는 지원 신청인과 동일해야 합니다. (거래내역서 또는 영수증상 구매자 성명 = 신청자 성명)



9. 신청 서류 (본인)


거래내역서 예시



결제영수증 예시

라벨사진 예시


명판사진 예시



10. 가구원 신청 서류


등본 예시



11. 복지 시설 신청 서류


사업자등록증 예시



12. 신청 링크
https://en-ter.co.kr/support/main/main.do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복지할인 대상자 본인의 계좌 또는대상자 가구원의 계좌를 등록합니다.

en-ter.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