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오스트리아 빈 슈니첼 맛집 추천 TOP5

by 메디케어 2023. 4.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디케어입니다.

오늘은 독일과 오스트리아 여행을 가면 꼭 먹어보아야 하는 음식! 슈니첼(Schnitzel)과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슈니첼 맛집을 소개하겠습니다.
 

 
1. 피그뮐러 Lugeck Figlmüller

@ lugeck_figlmueller 인스타그램

피그뮐러는 오스트리아 빈의 유명한 슈니첼 맛집 중 하나입니다. 

전통적인 오스트리아식 슈니첼을 제공하며, 특히 그 크기가 대단히 크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통적인 도너츠판으로 제공되며, 촉촉하고 부드러운 돼지고기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 lugeck_figlmueller 인스타그램


이 레스토랑은 또한 분위기가 아주 좋은 곳으로, 오스트리아 전통 건물을 개조하여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로 재탄생시켰습니다. 

레스토랑은 매우 넓고 쾌적한 분위기를 자랑하며, 가족, 커플, 친구들과 함께 식사하기 좋습니다.

유명한 레스토랑이기 때문에 예약이 필수입니다. 빈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피그뮐러에서 전통적인 오스트리아식 슈니첼을 맛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 Skopik & Lohn

@ skopikundlohn 인스타그램

Skopik & Lohn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위치한 레스토랑입니다. 그것은 창의적인 요리와 현대 오스트리아 요리로 유명하며, 광범위한 와인 목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식당은 손님들이 직장에서 요리사들을 볼 수 있는 열린 부엌과 함께 세련되고 트렌디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 skopikundlohn 인스타그램

 
Skopik & Lohn의 인기 있는 음식으로는 양고기 생크, 스테이크 타르타르, 훈제 송어 샐러드가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음식을 먹어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시식 메뉴를 제공합니다.
 
 
 


3. Reinthaler's Beisl

@ reinthalersbeisl 인스타그램

이 음식점은 19세기 중반에 시작하여 오스트리아 문화의 중심지로 자리 잡았습니다. 오스트리아의 전통적인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며, 특히 슈니첼과 타펠슈피츠가 유명합니다.
 

@ reinthalersbeisl 인스타그램

 이 음식점은 오스트리아 빈에서 가장 오래된 가게 중 하나이며, 오스트리아의 전통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4. Beim Czaak

@ beimczaak 인스타그램

오스트리아 빈의 중심부에 위치한 전통적인 음식점입니다. 이 음식점은 18세기 말에 개업하여 오스트리아의 전통 요리와 와인을 제공합니다.
 

@ beimczaak 인스타그램

 오스트리아의 전통적인 분위기를 잘 살린 곳으로, 오스트리아의 전통 음식과 함께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슈니첼, 타펠슈피츠 그리고 오스트리아 전통 요리인 Beuschel(내장 요리)와 같은 오스트리아의 전통 요리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스트리아의 다양한 지역에서 온 와인을 제공하며,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와인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5. 슈니첼의 역사


슈니첼은 오스트리아와 독일의 전통 요리 중 하나로, 19세기에 발명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슈니첼의 역사적 배경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유력한 이론 중 하나는 오스트리아 제국의 시대에 거슬러 올라갑니다. 

 
18세기 후반부터 19세기 초반까지 오스트리아 제국은 전쟁이나 희생으로 인한 식량 부족으로 고기의 공급이 어려웠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새로이 들어온 자원으로는 평범한 패니쉬(오스트리아의 빵가루)가 있었으며, 이것이 슈니첼의 시작과 관련이 있다고 여겨집니다.
 



당시 패니쉬로 덮어진 고기 요리가 많았고, 이를 더욱 맛있게 하기 위해 패니쉬의 얇은 덩어리를 붙인 것이 슈니첼의 원형이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슈니첼은 오스트리아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로 자리잡았으며, 독일 등의 국가에서도 사랑받는 음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오늘날에는 슈니첼의 종류가 많이 발전하였습니다. 돼지고기, 소고기, 치킨 등을 사용하여 만들며, 서양 요리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로 꼽힙니다.
 
 
 


6. 슈니첼 만드는 방법

슈니첼 만드는 과정은 아래의 영상에 잘 나와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1arGcHTQHaA 

 
1) 돼지고기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냅니다. 일반적으로 두께는 1.5cm 이상으로 준비합니다.

2) 돼지고기를 소금과 후추로 가볍게 뒤집어가며 조금씩 뿌려줍니다.

3) 밀가루를 하나의 그릇에 넣고, 달걀을 다른 그릇에 깨끗이 푼 후, 빵가루를 또 다른 그릇에 넣습니다.

4) 돼지고기 조각을 밀가루에 묻혀서 살짝 떨어진 후, 달걀에 담갔다가 빵가루에 묻힙니다. 빵가루를 골고루 붙일 수 있도록 손가락으로 눌러줍니다.

5) 중간 불에서 식용유를 데워 팬을 달궈줍니다. 팬이 충분히 데워졌다면, 돼지고기를 넣어 2-3분 동안 한쪽 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구워줍니다.

6) 한쪽 면이 노릇해진 후, 돼지고기를 뒤집어 반대쪽 면도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이 때, 팬에 식용유가 충분하지 않다면, 조금씩 추가해줍니다.

7) 구워진 돼지고기를 종이 수건이나 키친 타월 위에 올려서 기름을 제거해줍니다.

8) 레몬, 고구마 튀김 등과 함께 내놓아서 맛있게 즐겨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오스트리아식 슈니첼은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