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개팅 어플 골드스푼 사용 방법

by 메디케어 2022. 2. 3.
반응형

미국에서는 틴더로 연애하는 비중이 제일 많다고 하지요? 코로나19로 사람을 만나기 어려운 요즘, 소개팅 어플은 대중화된 만남의 장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소개팅 어플 중에 검증된 회원을 자랑하는 골드스푼을 소개하겠습니다. 그럼 마음에 드는 이성 친구를 찾아 떠나볼까요? 팔로팔로미~


1. 회원 풀
2. 가입 심사
3. 뱃지 시스템
4. 프로필 카드 매칭
5. 라운지 등 메뉴


1. 회원 풀
소개팅 어플은 특성상 남초가 많은데요. 그래서 여성 회원을 만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래서 쪽지를 무수히 보내도 여성들의 대답은 왠만해선 돌아오지 않죠.


골드스푼은 소개팅 어플 중에 스펙이나 자산이 높은 남자 회원을 많이 확보한 편입니다. 제 전문직 지인들도 여기서 만나 결혼한 분이 몇명 있네요. 골드스푼은 여성 회원을 끌어들이는 데 성공하여 비교적 남녀 성비가 잘 맞습니다. 그래서 서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그리고 골드스푼은 타 소개팅 어플 보다 쪽지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그래서 쪽지가 자주 오고가지 않습니다. 이것은 오히려 여성들이 남성 회원의 쪽지를 성의있게 읽는 기회가 됩니다. 그래서 옆동네 에서 쪽지 열개 보내는 것보다 골드스푼에서 쪽지 한두개 보내는 것이 오히려 저렴하고 성공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커리어와 자산을 일구려면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죠. 그래서 타 소개팅 어플 보다 남녀 연령대가 약간 높은 편입니다.



2. 가입 심사 시스템
자 여러분은 소개팅 어플 골드스푼에 가입하기 위해 셀카도 찍고 앨범에서 잘 나온 사진을 골랐습니다. 이제 골드스푼의 수많은 이성들을 만나 연애할 준비가 되셨나요? 하지만 귀멸의 칼날 최종 선별에 버금갈 정도로 어려운 과정이 남아 있습니다. 바로 가입 심사입니다. 가입 심사는 이성 회원들의 별점 심사로 이루어지며, 별점은 0.5점에서 5점으로 구성됩니다. 운영진에 따르면 매번 심사에서 통과하는 것은 30% 내외라고 하네요.

여기서 주의하실 것이 여러분이 옆동네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훈남 훈녀라도 가입 심사에 떨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평균의 함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회원 분 중에 한 명이라도 그날 기분이 안 좋아서 별점 0.5점으로 도배하면 여러분의 점수는 확 떨어집니다. 그래서 심사에 떨어졌다고 낙심하지 마시고 두세번 정도 더 도전해 보세요. 인연을 찾는 과정이 이렇게 쉽지 않습니다.

다만 공통적으로 별점을 낮추는 요소가 있습니다. 여긴 가입 심사이며 자기 소개임을 잊지 마셔야 합니다.


1) 사진 구성하기

이목구비가 훌륭하셔서 셀카로 도배하면 오히려 부담입니다. 얼굴샷과 전신샷을 섞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려한 젊은 시절 사진은 좋긴 좋습니다만 사진이 풍화되어 세월이 드러납니다. 너무 오래 전 사진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노우 필터 사진 찍기는 분명 꿀잼이고 귀엽지만 소개팅 사진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2) 원하는 이성상 줄줄이 나열

가입 때는 자기 소개만 하시고 원하는 이성상은 실전 매칭에 적으셔도 늦지 않습니다. 너무 구체적으로 적으시면 심사하는 회원들이 나는 이분의 이상형과 거리가 멀구나 매칭 안되겠네 하면서 낮은 별점을 줍니다.

그리고 정치에 해박하신 것은 좋습니다만 정치 성향은 만나서 밝히시고, 익명의 다수가 보는 가입심사에는 적지 않는게 좋습니다.


3) 저세상 닉네임

너무 개그 욕심이 있는 닉네임은 깨는 요소가 많습니다. 무난하게 지어 주세요.



3. 뱃지 인증 시스템
뱃지 시스템은 골드스푼의 가장 특징적인 요소라서 가입 과정의 일부임에도 불구하고 따로 항목으로 넣었습니다.

뱃지는 이성에게 어필할 만한 요소를 운영진이 나름 선별하여 정한 것입니다. 그래서 프로필 카드 맨 위에 함께 나오며 대략 어떤 분인지 한 눈에 들어옵니다. 저는 이 뱃지 시스템이 소개팅 어플 중에서 골드스푼의 차별화된 강점이자 성공 비결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뱃지 항목은 남녀 조금 다릅니다만 대체로 이성이 선호하는 차량, 거주지, 자산, 집안, 직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뱃지를 달기 위해 인증하는 과정은 약간의 성의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원천징수를 뗀다거나 자동차 등록증을 스캔해야 하죠.

뱃지는 이성에게 어필하는 큰 요소가 되니 조건이 된다면 꼭 다시길 바랍니다. 하루에 이성의 프로필 카드가 12개씩 오는데 내가 12명 중에 외모와 자기소개가 월등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결국 뱃지가 중요해집니다. 그리고 라운지에 따르면 뱃지를 다신 분들이 만남에 성의가 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운영진은 뱃지를 아주 엄격하게 심사하며 의심스러운 점이 있으면 절대 인증해 주지 않습니다. 제가 요새 바빠서 뱃지 하나는 서류를 허술하게 올렸더니 바로 반려되었네요.



4. 매일 프로필 카드 매칭
골드스푼 어플의 구체적인 이용법도 알려드리고 싶지만 회원 개인 정보 유출이 우려되어 캡쳐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골드스푼의 프로필 카드 매칭은 타 어플과 비슷합니다. 기본적으로 하루에 12개의 카드가 정오, 3시, 6시, 9시에 나뉘어서 옵니다. 3개 씩 두근두근 열어보는 재미가 있죠.

선택은 여러분의 취향에 따라 하시면 되구요. 다만 자기소개를 꼼꼼하게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경험상 매칭된 분들의 성격은 자기소개와 99퍼센트 일치했습니다. 자기소개가 짧고 간결한 분들은 만나서도 점잖으셨고 자기소개가 구구절절인 분들은 만나서도 활달한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유재석 씨도 인터뷰 전에 상대에 대해 알아본다고 하죠? 탑 MC인 유재석 씨도 하물며 사전 조사를 하는데 여러분도 자기소개를 열심히 읽고 간다면 간만에 만난 이상형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최소한 어색한 정적이 흐르는 분위기는 안 만들 수 있습니다.




5. 케미 맞추기와 라운지 등 메뉴
라운지에는 남녀들의 활발한 글이 익명으로 올라옵니다. 얼마나 재미있는지 라운지 보려고 매칭을 계속한다는 분들도 계신데요. 셀프 소개팅이나 신세한탄, 재테크 팁 등 주제는 아주 다양하지요.

다만 익명 게시판의 특성상 자기가 원하는 조건과 이상형을 나열하며 한탄하는 글이 꽤 있습니다. 내 조건은 거기에 한참 못 미치는데 하면서 의기소침하지 마시고 여러분은 여러분의 인연을 찾는 데 집중하시는게 좋습니다. 여러분이 그 한탄글 필자의 맘에 들어야 할 이유는 아무것도 없으니까요!

케미 테스트와 파티는 골드스푼의 색다른 재미가 되는 요소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참여해 보세요.

그럼 소개팅 어플 골드스푼에서 로맨틱한 인연 만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