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에어컨 에러코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조치가 안될 경우,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E101/ER01/EA01/C101 에러 조치 방법
급하신 분들은 먼저 확인해 보세요
실외기 전원코드 연결 확인
1. 실외기 전원코드 연결 안되어 있을 시 실외기 코드를 꽂아주세요.
2. 실외기 콘센트로 연결된 두꺼비집 에어컨 차단기 내려 갔을 시 콘센트로 전기가 들어오게 해 주세요.
엄지손가락 굵기 만한 검정색 전선이 실외기 전원선입니다. 콘센트에 꽂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별도로 실외기실 쪽에 꽂혀 있다면, 코드를 빼고 선풍기나 다른 전기 제품을 연결해 보시고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아파트의 경우 두꺼비집에 에어컨 전용차단기가 내려가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3. 멀티탭 사용에 의한 용량 부족일 경우, 실외기선 굵기 정도의 멀티탭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멀티탭을 사용할 경우, 얇은 멀티탭으로 인해 용량이 부족해서 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콘센트에 직접 꽂아 주세요.
만일 환경적으로 불가한 경우, 실외기 전원선의 굵기(2.5 ㎟)와 같은 굵기의 멀티탭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가급적 콘센트에 직접 꽂으시는 것이 맞습니다.
(대부분 가정에서 사용하는 멀티탭의 굵기(1.0~1.5 ㎟)가 얇아 용량 부족으로 꺼짐 발생됨)
4. 신축 건물의 경우 대기전력 콘센트에서 대기전력을 설정한 경우 대기전력 해제 해 주세요.
신축 아파트의 경우 전력 절감을 위해 대기전력 콘센트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때 대기전력을 설정으로 한 경우 실외기에 정상 전원을 공급을 위해 해제 해 주세요.
※ 실외기에 전원이 들어가지 않으면 정상 동작을 못합니다. E101(C101) 점검 표시가 발생합니다.
E458/C458/실외기 팬 에러
실시간 최신 정보 ▼ ▼ ▼
실외기 팬의 회전 속도가 비정상일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리셋 확인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 년도별 리셋 방법
2012년 이후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실시, 전원코드 재 삽입
2011년 이전 전원 리셋 방법
- 전원 코드를 빼거나 누전차단기를 내리고 약 1분 정도 후에 올려서 작동을 시켜 보세요.
차단기는 신발장 위나 현관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차단기의 스위치를 내린후에 다시 올려보시고 만약 스위치가 덜렁거리거나 힘없이 떨어지는 증상이 있다면 차단기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E(C)554/SC/E(C)574 에러
스마트 인스톨 진행 중 냉매 부족이 감지 되었을 때 표시되는 에러입니다.
※ E554, C554, SC(5C) : 냉매가 일부 부족한 경우(스마트 인스톨 중) 발생할 수 있습니다
※ E574, C574 : 냉매 부족(누설)으로 점검이 필요한 경우(사용 중)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 냉매 안내
배관이 연장된 경우, 늘어난 배관 길이 만큼 추가 냉매 보충이 필요합니다.(R410, R22 냉매만 해당)
(자세한 내용은 설치메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에어컨을 설치한 지 하루가 지난 경우는 엔지니어를 통한 AS 점검이 필요합니다.
E(C)416/E(C)463/E(C)464 에러
실시간 최신 정보 ▼ ▼ ▼
E(C)416, E(C)463, E(C)464, E(C)465 등의 에러 코드는 실외기 온도가 높은 경우 실외기의 열 방출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외기 환기 확인
실내기 흡입구가 커튼으로 막혀 있거나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으면 실외기가 열을 뿜어내지 못하면서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세요.
특히, 아파트의 경우 실외기 실(베란다)의 문이나 창문을 닫아 놓고 사용하면 냉방 성능 저하 및 꺼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실외기 실 문(또는 베란다 문)을 활짝~ 열어 주세요.
■ 폭염인 경우
폭염으로 인해, 외부온도가 높아 실외기에서 열 방출이 잘 안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 열이 식도록 햇빛가리개나 열교환기에 물을 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C101, E101, C201, E201, C102, E102, C202, E202 에러
에어컨 실내기와 실외기가 통신을 못하고 있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홈멀티 인버터 에어컨
홈멀티 인버터 에어컨은 실내기와 실외기 전원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실외기 전원 코드가 빠져있거나 누전 차단기가 내려간게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스탠드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
실내기 전원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중대형 에어컨 및 시스템 에어컨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E154 / E155 / E176 에러
실내기 팬 에러입니다. 실내기 팬이 회전하지 않거나 정상 속도로 회전하지 못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리셋 또는 전원 초기화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 연도별 리셋 방법
- 2012년 이후 모델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실시하고, 전원코드 재 삽입합니다.
※ 스마트리셋은 전원코드를 뺐다 다시 꽂는 것과 같은 조치 방법입니다.
- 2011년 이전 모델 : 전원코드를 재 삽입합니다.
1. 2012년 이후 모델, 스마트리셋 방법
- 2012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 V]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3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 V]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4~2015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 V]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6~2017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무풍] 버튼과 [바람세기]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8년 (음성인식)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모드]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8년 (일반)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제습]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9년~2021년 (음성인식)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청정]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9년~2021년 (일반)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청정]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2. 2011년 이전 모델, 전원 리셋 방법
전원 코드를 빼거나 누전차단기를 내린 후 약 1분 정도 후에 올려서 작동을 시켜 보세요.
※ 차단기는 신발장 위나 현관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차단기의 스위치를 내린후에 다시 올려보시고 만약 스위치가 덜렁거리거나 힘없이 떨어지는 증상이 있다면 차단기의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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