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체국 실비보험 가입 방법 및 단점

by 메디케어 2023. 10. 17.
반응형

우체국 실비보험 가입방법 및 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험에 조예가 깊은 메디케어 에디터도 일찌감치 가입했을 정도로 혜택이 좋은 우체국 실비! 함께 알아보시죠. 병원비 걱정없는 의료보험 : 아파도 다쳐도, 입원도 통원도, 사소한 감기부터 큰 병까지 병원비와 약값 걱정을 덜어 드립니다.

 

 

 

 

 

목차

    상품 특징

     

    부담없는 보험료로 의료비 보상 : 부담없는 보험료로 상해 또는질병으로 인하여 의료기관에 입원·통원 치료받은 경우 합산하여 각 5,000만 원 한도(통원 1회당 외래 및 처방조제 합산 20만 원 한도)로 보상하여 드립니다.

     

    보험료 할인

    ■ 보험금 지급실적이 없는 경우 보험료 할인 혜택 : 갱신(또는 재가입) 직전 ‘무사고 할인판정기간’동안 보험금 지급 실적이 없는 경우 갱신일(또는 재가입일)부터 차기 보험기간 1년 동안 보험료 의무배당 우체국급여실손의료비보험(갱신형) 2109 10% 할인(주계약만 가입한 계약은 제외)

     

    ■ 의료급여 수급권자 보험료 할인 : 피보험자가 의료급여 수급권자인 경우 영업보험료의 5% 할인


    ■ 세제혜택 : 근로소득자는 연말정산시 납입한 보험료(연간 100만 원 한도)에 대하여 12%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나이

    가입나이, 보험기간, 보험료 납입기간 및 보험료 납입주기

    o 주계약, 무배당 비급여실손의료비특약(갱신형)

     

     

     

    주계약

     

    종합형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중복가입, 병력 등의 사유로 종합형 가입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하며, 이 경우에도 주계약 상해형과 비급여특약 상해형, 주계약 질병형과 비급여특약 질병형은 함께 가입하여야합니다.

     

     

    보험료 갱신

    우체국 보험의 유일한 단점은 갱신입니다. 갱신은 우체국 보험만의 특징이 아니라 여느 실비 보험에는 필수로 따라오는 과정인데요. 처음에는 3천원 내외의 월납으로 가입할 수 있으나 1년 단위로 갱신할 때 마다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비급여실손의료비특약 보험료 할인·할증에 관한 사항 : 갱신
    직전 ‘요율상대도 판정기간’ 동안의 비급여특약에 따른 보험금 지급 실적을 고려하여 보험료 갱신시 순보험료(비급여특약의 순보험료 총액을 대상)에 요율 상대도(할인·할증요율)를 적용 (‘24.7월 이후 비급여특약의 갱신계약에 적용)

     

    우체국 실비보험 가입방법 및 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