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 시간

by 메디케어 2023. 8. 9.
반응형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상담센터 이용 시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통화 내용은 녹음되며, 미 가입자의 경우 개인(신용)정보 동의 절차 후, 상담이 가능하며, 동의 거절시 일부 상담만 가능합니다.

 

 

 

 

목차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

    대표전화 1588-1001
    해외 +82-2-2670-5222

     

    전화 고객센터 이용시간

    상담사원 연결: 평일 09:00~18:00 (단, 펀드/신탁 상담은 평일 09:00~16:00)
    ARS 연결: 08:00~23:30

    업무별 상담 번호 안내

    안내보험, 대출, 퇴직연금, 펀드/신탁, 방카슈랑스, 사고보험금, 보험사기제보로 구성된 테이블입니다.

     

    보험
    1588-1001
    +82-2-2670-5222

    대출
    1588-1010
    해외 +82-2-2670-5400

    퇴직연금
    1588-0770

    펀드/신탁
    1599-7899

    방카슈랑스
    1588-1099

    사고보험금
    1588-1810

    보험사기제보
    080-987-0080

     

    채팅상담

    통화대기시간이 길어진다면 채팅상담을 이용해보세요.

    평일 10:00~17:00(토, 일, 공휴일 휴무)

    본인이 아니거나 로그인 없이 접속한 경우 상담 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유관부서 담당자(담당부서 직원이)가 고객님의 PC 또는 모바일 화면을 보면서 문제를 직접 해결해 드려요.

     

     

     

    ARS 서비스 신청 방법

    주민등록증 및 본인명의통장을 지참하고 가까운 교보생명 고객PLAZA를 방문해 주세요.
    ARS 서비스를 신청하고 보안카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고객 PLAZA 업무시간 : 평일 09:00~15:30


    ARS 서비스 이용 시 통화요금
    일반전화: 기본적으로 시내통화요금이 부과됩니다. 시외통화요금이 발생하면 시내통화요금을 제외한 차액을 교보생명이 부담합니다.
    휴대폰/인터넷전화: 고객님이 가입하신 통신사의 약정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보험료 납입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나요?

    보험료 납입 일시중지제도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가입하신 경우 계약일부터 일정 기간이 지난 이후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보험료 납입 일시중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험료 자동대출 제도란 무엇인가요?

    계약자의 사정으로 보험료 납입 최고일까지 보험료가 납입되지 않았을 경우, 상품별 보험계약대출 가능금액 범위내에서 1회분 보험료를 자동으로 대출하여 납입함으로써 보험의 효력이 상실되는 것을 방지하는 제도입니다.

     

    자녀(미성년자)계약건은 부모가 신청하면 됩니까?

    자녀(미성년자)계약건의 경우 반드시 친권인 모두의 서명이 필요하며, 미성년자 이더라도 15세이상인 경우는 본인 자필서명이 필요합니다.

     

    외국에서 사고가 났어요 보장가능합니까?

    외국에서 보험사고가 발생한 경우라도 국내의 병원이나 의원(병원이나 의원은 의료법 제3조에서 정한) 또는 이와 동등하다고 인정되는 국외의 의료기관에서 치료한 경우 국내에서 발생한 사고와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영문으로 발행된 서류 또는 한글로 번역되어 공증을 받은 서류를 준비하시어 보험금을 청구하시면 됩니다. 다만, 실손보험의 경우 해외소재 의료기관에서 발생한 의료비는 보장받지 못합니다.

     

    가입 후 대출은 언제부터 가능합니까?

    보험계약대출은 현재시점에서 해지(해약)하면 받을 수 있는 금액(해지(해약)환급금)을 담보로 발생합니다. 해지(해약)환급금의 발생은 정해진 기간으로 산정되지 않으므로 보험계약대출금의 발생 시기는 정확히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변액보험(특별계정운영)에서 보험계약대출을 받을 경우 보유하고 있는 보유좌수가 변동 되나요?

    변액보험 계약에서 보험계약대출을 받을 경우에는 대출을 받을 때, 원금을 상환할 때, 이자를 납입할 때, 각각 보유좌수가 변동합니다.

    ■ 보험계약대출을 받는 경우
    - 대출일의 공시기준가로 대출금액에 대한 좌수를 산출하고, 특별계정에서 이를 차감하여 대출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사용된 만큼의 보유좌수가 줄어들게됨

    ■ 대출금을 상환하는 경우
    - 상환금액을 상환하는 날의 공시기준가로 좌수를 계산하여 특별계정으로 전입하므로 보유좌수 증가됨

    ■ 이자를 상환하는 경우
    - 보험계약대출 수수료(대출금의 연 1.5%를 대출기간에 의해 계산된 금액)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납입하시는 날의 공시기준가로 좌수를 계산하여 특별계정에 전입하므로 보유좌수 증가됨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