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절이 안 좋다면 '이걸' 드시면 안됩니다!

by 메디케어 2022. 5. 30.
반응형

통증, 염증, 관절염으로 고통받는 경우, 술 한잔으로 통증을 잊기도 합니다. 또는 음주 습관을 멈추는 것이 관절 통증을 없애는 열쇠라고 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두 가지 주장을 모두 듣고 어느 것이 사실인지 궁금하실 있습니다. 각각 사실이라고 제안한 다양한 연구가 있습니다.

 



관절 염증을 의미하는 "관절염"은 여러 형태로 나타납니다. 일반적인 것들은 골관절염, 노화 또는 부상으로 인한 연골의 마모, 관절의 결정의 축적으로 인한 통풍, 피부와 관절에 영향을 미치는 건선 관절염, 신체의 면역 체계가 일반적으로 손과 발의 관절과 뼈를 공격하는 류마티스 관절염을 포함합니다.

 

술을 마시면 관절염 증상이 악화 될 수 있다

술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관절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신체의 독소이며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관절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알코올의 염증 효과는 류마티스 관절염뿐만 아니라 골관절염과 같은 자동 면역 질환으로 인한 관절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은 면역 체계를 약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치유 프로토콜을 방해 할 수 있으며 알코올은 관절염 통증에 처방된 많은 약물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맥주를 마시면 통풍 발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통풍은 염증성 관절염의 가장 흔한 형태 중 하나입니다. 바늘처럼 날카로운 요산 결정이 관절, 종종 엄지 발가락에 형성되어 격렬한 통증을 유발할 때 발생합니다. 요산 결정은 몸이 소다와 칵테일 믹서와 같이 과당으로 달게 한 맥주와 음료를 분해할 때 발생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재발성 통풍 발작의 위험이 음료의 알코올 양과 관련하여 크게 증가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액상 과당 음료를 마시는 것도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지 않더라도 다른 음료가 관절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과량의 설탕을 첨가 한 음료를 마시는 것은 잠재적으로 염증을 증가시키고 관절염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