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아이에게 영어의 필요성을 알려주려면? 호두 잉글리시

by 메디케어 2022. 1. 27.
반응형

아이에게 영어의 필요성을 알려주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어린이 영어 호두 잉글리시 에서 마침 세일을 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은 방문해 보세요.

1.게임으로 접근하기
2.우리아이 영어교육 언제 시작해야 할까요?
3.부모의 영어능력이 중요할까요?




1.게임으로 접근하기
아이들은 '영어보다 과학이 좋아.' 이런 식으로 말하곤 합니다. 이것은 영어를 이미 과목으로 보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영어를 매개로 놀 수 있게 해주시면 영어가 언어라는 것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청기백기 같은 경우는 부모님이 쉽게 해주실 수 있는데요. red flag, blue flag 등으로 영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호두 잉글리시 에서는 아이가 까르르 웃으면서 영어를 통해 얻는 소소한 재미를 경험하도록 도와주는 것을 돕습니다.




2.우리아이 영어교육 언제 시작해야 할까요?
모국어가 어느 정도 자리를 잡기 시작하면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상황을 설명해 주어야 하는데 이게 모국어로도 무슨 뜻인지 모른다면 그것을 영어로 체득하게 하는 것은 우리나라 환경에서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5세에서 6세 정도에 모국어가 자리를 잡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호두 잉글리시 에서는 아이들마다 수준은 다르지만 모국어를 유창하게 하는 경우는 5세~6세, 모국어가 평균적인 경우는 7세 정도에 영어를 시작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2세, 3세 부터 영어를 강제적으로 주입하게 되면 이른바 모국어가 없는 상태의 아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모국어가 발전하는데 영어가 방해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5세 후반에서 6세, 7세 정도에 영어를 시작하는 것을 호두 잉글리시 에서는 권장합니다.



3.부모의 영어능력이 중요할까요?
이런 걱정이 있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감명 깊은 인터뷰가 있습니다. 바로 박항서 감독의 인터뷰 인데요. 베트남에서 축구 영웅이 되어 계십니다. 그분은 선수 시절에는 두각을 나타내는 선수는 아니었습니다.


그렇다면 위대한 지도자는 축구를 엄청 잘 해야 하는가 하면 절대 아닌 것입니다. 박항서 감독은 인터뷰에서도 "선수들의 부족한 점과 필요를 헤아리고 대화를 통해 헤아리며 정신적 지주가 되어 주는 리더." 라고 언급하였습니다.



그래서 부모가 네이티브가 될 필요는 없는 것입니다. 부모들은 아이들보다 학습을 먼저 경험했기 때문에 공부에 대한 기본적인 태도, 공부에 관한 인식, 왜 영어가 필요한지에 대해서 잘 알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호두 잉글리시 의 두 가지 팁은 첫 번째, 영어가 언어라는 것을 자연적으로 체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질문을 바르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엄마 : ㅇㅇ아, 의자가 영어로 뭐야?
아이 : chair!
엄마 : 우와 잘하네!
이것은 통역과 번역을 알려주는 것이지 사실 영어를 가르쳐주는 것이 아닙니다. 근처에 있는 것을 가리키면서 "이게 영어로 뭐야?" 한다면 아이들에게 훨씬 더 좋은 학습법이 됩니다.


그리고 상황에 대해서 "아빠 출근하실 때 영어로 뭐라고 인사해야 돼?" 하면 아이에게 영어를 영어로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그래서 호두 잉글리시 에서는 이런 질문 방법을 적극 권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