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

항암 드라마 오로라공주 웨이브 보러가기

by 메디케어 2020. 6. 29.
반응형

항암 드라마 오로라공주 웨이브 보러가기

오로라공주 전편 바로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3년 드라마 오로라공주를 소개하겠습니다.

 
 

 
설설희와 오로라의 아이가 태어나고 성장한 마지막회의 시점은 거의 2020년에 근접해 있는데요. 2020년을 맞아 오로라공주의 추억을 떠올려 보려고 합니다.
 

 
 

 
 

1. 오로라공주 작가
2. 시놉시스
3. 오로라공주 시청률
4. 오로라공주 등장인물
5. 수상이력
 
 

1. 오로라공주 작가

 
 

 
 

오오라공주 작가는 수많은 히트작으로 유명한 임성한 작가입니다.

 
 

 
 

1998년 보고 또 보고 부터 2014년 압구정 백야 까지 쟁쟁한 드라마들을 집필했습니다.

 
 

 
 

주요작은 2002년 인어아가씨, 2004년 왕꽃선녀님, 2006년 하늘이시여, 2007년 아현동 마님, 2009년 보석비빔밥, 2011년 신기생뎐 등이 있습니다.

 
 

 
 

임성한 작가의 드라마는 캐릭터성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직도 자경이, 왕모, 황마마, 설설희 등의 극 중 배역이 배우의 본명만큼 많이 불릴 정도지요.

 
 

 
 

임성한 드라마는 또한 수많은 스타들의 등용문으로 불립니다.

 
 

 
 

전소민, 이태곤, 윤정희, 임수향, 성훈, 박하나 등의 배우들이 임성한 드라마로 일약 스타가 되었습니다.

 
 

 
 

임성한 작가는 오로라공주 방영 당시 1주일(5회) 당 9천만원의 원고료를 받는다고 알려졌습니다.

 
 

 
 

계산해 보면 오로라공주로 30억 가량을 벌었네요.
 

 

 

 

2. 오로라공주 시놉시스

 
 

 
 

대기업 일가 고명딸 오로라누나 셋과 함께 사는 완벽하지만 까칠한 소설가 황마마를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당돌하고도 순수한 사랑 이야기라고 합니다.
 
 

3. 오로라공주 시청률

 
 

 
 

임성한 작가의 작품답게 초반에는 시청률이 좋지 않았으나 중반부 이후 급상승했습니다.

 
 

 
 

한 때 조기종영설이 나올 정도였지만 9월에 13~14% 대로 상승하였습니다.

 
 

 
 

이후 16.5%를 기록하였으며 설희의 항암 이후 120회에서 150회까지 연장되었습니다.

 
 

 
 

결국 마지막회는 20.0%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4. 오오라공주 등장인물

1) 오로라 (전소민)

 
 

 
 

'이슬 로'에 '비단 라' 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주인공입니다. 중년의 오빠가 셋이나 있는 고명딸입니다.

 
 

 
 

방송 시점의 설정상으로는 25세입니다. 천왕식품의 고명딸로서, 중어과 대학원생입니다.

 
 

 
 

작중에서는 황마라는 필명을 사용한 작가 황마마에 대해 관심을 가져서 그의 집을 알아냅니다.

 
 

 
 

황마마의 집으로 가자, 그로부터 인터뷰를 담당하는 박지영 기자냐는 이야기를 듣고 그렇게 대답하고 황마마에게 이것저것 물어봅니다.

 
 

 
 

이후에도 그닥 자신에게 흥미가 없는 황마마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 마침내 그의 누나들에게 정식으로 소개시켜주는 자리를 마련하게 됩니다.

 
 

 
 

천왕식품의 부도와 아버지 오대산의 죽음으로 집안이 몰락한 이후 오수정이라는 예명으로 알타이르라는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황마마와 자신의 매니저 설설희 사이에서 삼각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두 남자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다 설설희를 택해 혼사 이야기까지 오가다가, 결국 황마마의 출가 선언이라는 초강수 앞에 설희를 버리고 황마마와 결혼합니다.

 
 

 
 

이후 시누이들과의 갈등으로 황마마와 결혼 한 달 만에 이혼합니다.

 
 

 
 

이후 로라는 130화에서 설희에게 결혼하자고 청혼하게 됩니다.

 
 

 
 

설설희와 결혼 이후 설설희의 항암 치료가 계속됩니다.

 
 

 
 

이에 설설희 본인은 황마마를 불러서 자기를 돌봐달라고 하게 됩니다.
 
 

2) 황마마 (오창석)

 
 

 
 

직업은 작가로, 필명은 황마입니다. 오로라를 기자 박지영으로 착각하고 인터뷰에 응하게 됩니다.

 
 

 
 

이후 원작자임을 숨긴 채 본인의 소설을 드라마화 한 <알타이르>의 조연출을 담당하게 됩니다.

 
 

 
 

이후 누나들의 반대로 결국 오로라와 맺어지지 못하자 큰 누나에게 편지를 남기고 출가합니다.

 
 

 
 

출가한 황마마를 구출하기 위해 황씨 자매가 오로라 집에 가 시위를 하게 되고,

 
 

 
 

오로라가 황마마를 구출하고 결혼하게 됩니다.

 
 

 
 

그러나 모진 시집살이로 오로라와 황마마는 결혼 한 달 만에 이혼하게 됩니다.

 
 

 
 

이후 오로라에게 무릎까지 꿇고 빌었으나 오로라의 재혼을 지켜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설설희의 항암 치료가 계속되면서, 설설희가 황마마를 불러서 자기를 돌봐달라고 말합니다.

 
 

 
 

황마마는 이를 받아들여서 전처의 재혼한 남편 병수발을 하는 희대의 사태가 벌어지게 됩니다.
 
 

 

 

3) 설설희 (서하준)

 
 

 
 

설엔터테인먼트 대표이자 부잣집 외동아들이나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하기 전 밑바닥 경력을 쌓기 위해 오로라의 매니저로 이중생활을 하였습니다.

 
 

 
 

25화에서 첫 출연을 하여 오로라에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촬영장에서 박지영과 윤해기의 구박으로 힘들어하는 오로라를 물심양면으로 챙겨주는 천사 역할을 합니다.

 
 

 
 

오로라에게 버림받은 후 암이 발병하고 "암세포도 생명" 이라는 희대의 명대사를 남기게 됩니다.

 
 

 
 

오피스텔 엘리베이터 앞에서 쓰러진 후 항암 치료하는 병원에서 로라와 만나면서 다시 로라와의 인연을 이어갑니다.

 
 

 
 

로라의 지극정성 간호로 로라와 재혼까지 하게 됩니다.

 
 

 
 

그러나 상태가 안 좋아지자 황마마를 불러서 자기를 돌봐달라고 부탁하고, 황마마가 이를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설설희 역의 서하준은 드라마 중간에 캐스팅되어 자신의 분량이 적은 걸로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드라마가 진행될 수록 남자 주인공인 황마마보다 분량이 많아지자 당황했다고 하는군요.
 
 

5. 오로라공주 수상이력

 
 

 
 

2013년 MBC 연기대상에서 오창석은 남자 신인연기상, 전소민은 여자 신인연기상, 김보연은 여자 황금연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항암 드라마 오로라공주 웨이브 보러가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