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와 재테크

잠실 아파트 파크리오에 가다

by 메디케어 2022. 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잠실 아파트 대단지의 한 축 파크리오를 소개하겠습니다.
잠실 아파트 파크리오는 단일 단지로는 2018년 12월 헬리오시티 완공 전 까지 대한민국에서 가장 세대수가 많은 아파트였습니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에 있으며 주차대수 또한 9,766대로 단지 크기에 맞게 비범하지요.

왼쪽이 파크리오 단지입니다. (빈 곳은 참고로 잠실 진주아파트 부지입니다)


오늘은 잠실 아파트 파크리오를 3개 단지로 나눠서 설명하겠습니다. 파크리오 안으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1. 파크리오 1단지

2호선 잠실나루역에서 내리면 바로 나오는 1단지입니다. 저 멀리 롯데타워가 보입니다. 참고로 롯데타워는 1단지에서 산책 삼아 걸어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그리고 1단지에서 조금만 나가면 한강공원으로 이어집니다.

잠실 아파트 파크리오 중앙을 관통하는 중앙 도로입니다. 이 중앙 도로는 도보로 잠실나루역에서 올림픽공원까지 이어집니다. 단지내 산책로에는 차량 통행을 금하고 있기 때문에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기에 좋습니다.

파크리오 1단지 108동의 입구입니다. 라인당 엘리베이터가 두 대 있기 때문에 이동에 편합니다.
파크리오 1단지에는 잠현초등학교와 국공립 잠실 어린이집이 있기 때문에 아이 키우기에 좋습니다. 잠실고등학교는 매년 입시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주는 명문 고등학교입니다.

 

 



2. 파크리오 2단지

큰 입구와 거울 분수가 있는 잠실 아파트 파크리오 2단지 입니다.

커다란 거울 분수는 작은 분수로 이어집니다. 분수는 24시간 가동하지는 않고 운영 시간이 따로 있습니다.

이어지는 놀이터입니다. 잠실 아파트 파크리오에는 다양한 테마의 놀이터가 있으며 아주 어린 아이부터 초등학생까지 놀 수 있게 난이도를 다르게 해 놓았습니다. 하교 시간이 되면 놀이터는 매우 붐빕니다.

잠실 아파트 파크리오는 조경 대회에서 우승했을 정도로 멋진 조경을 자랑합니다. 아파트 밀도가 높아서 밖에서 보면 상당히 빽빽해 보이는데 단지 내에 들어오면 조경이 잘 되어 있어서 편안합니다.

이렇게 신라시대 포석정을 본딴 조형물도 있구요.

이 곳은 평범해 보이지만 개구리가 사는 연못입니다. 여름이면 개구리 울음소리가 들리지요. 개구리를 잡으러 온 초등학생들로 붐빕니다. 그러나 여기서 개구리를 잡으면 반드시 다시 놓아주어야 한답니다.

우거진 수풀을 보면 자연의 향기가 느껴집니다. 실제로 밤에는 인근 올림픽공원에서 건너온 다람쥐나 여러 동물들이 발견되기도 합니다.

저 멀리 롯데타워가 보입니다. 잠실 아파트 파크리오의 중앙대로는 밤낮으로 오고가는 사람들로 붐비는  편입니다.

 

 

 

 

3. 잠실 아파트 파크리오 3단지

올림픽공원과 가까운 3단지 입니다. 저쪽 건너로 올림픽 파크텔이 보이네요. 올림픽 파크텔 옆은 이 당시 공사중이었는데 완공되면 도서관, 체육센터 등이 들어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주민들이 이용하기에 넘 편리하겠네요.

파크리오 3단지도 조경이 상당히 아름답습니다. 대규모 단지인 덕분에 단지를 자전거로 횡단하는 모습이 많이 보이는데요. 자전거를 타기에도 아주 좋은 환경입니다.

파크리오는 2008년 입주한 아파트인데요. 아파트는 입주 10년 정도부터 수목이 울창해져 가장 아름답다고 합니다. 파크리오가 딱 그 시기인 듯 합니다.

잠실 아파트 파크리오의 야경입니다. 멀리 버스나 차를 타고 지나가면서 보게 되는 풍경이네요.

이렇게 아파트의 동쪽 문으로 나가면 큰 도로가 있구요.

올림픽공원으로 이어집니다.


4. 파크리오 상가 소개
다음은 잠실 아파트 파크리오 상가의 맛집을 소개하겠습니다. 파크리오는 잠실나루역의 A상가와 몽촌토성역 부근의 B상가 두 개가 있으니 찾아가실 때 주의하세요.

1) 파크리오 A상가 1층 카페 keeff

인스타감성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카페 키프 입니다.

이 곳은 아몬드 라떼가 맛있으니 꼭 드셔 보세요.


2) 파크리오 A상가 2층 레스토랑 임뻬라또

창 밖으로 롯데타워가 보이는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입니다. 블루리본 서베이에 수록된 맛집이기도 하죠.

이 쪽 동네에서는 소개팅 명소인지 소개팅하는 남녀가 꽤 있었습니다.


3) 파크리오 B상가 1층 죠샌드위치

체인점이지만 자리가 넓고 메뉴가 신선한 죠샌드위치 입니다. 여름 한정 메뉴인 망고 빙수는 가성비 최고니 기회가 되면 꼭 드셔 보세요.


4) 파크리오 B상가 2층 카페 크링

그림이 있는 카페 크링입니다. 딸기라떼가 맛있고 여러 수제 음료도 훌륭합니다. 상가에서 지인을 만날 때 무난하게 갈 수 있는 카페입니다.

그럼 이렇게 잠실 아파트 파크리오 단지를 둘러보았습니다. 다음에도 흥미진진한 아파트 탐방기 기대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