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인천공항 패스트트랙 조건 및 이용방법

by 메디케어 2024. 8. 15.
반응형

인천공항 패스트트랙 조건 및 이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천공항에서 교통약자우대출구를 이용하려면 교통약자는 본인이 이용하는 항공사의 체크인 카운터에서 이용대상자임을 확인 받고 ‘교통약자우대 카드’를 받아 교통약자우대 전용출국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글은 2024년 8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최신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목차

    인천공항 패스트트랙 조건 바로가기

    ★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패스트트랙 이용 방법

     

    대상 여객은 증빙자료와 교통약자 스티커를 통해 교통약자 우대출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패스트트랙 터미널 별 위치

    제 1 터미널

     

    제 2 터미널

     

    이렇게 터미널 출입구 옆에 교통약자 우대출구가 쓰여 있습니다.

     

     

    동반 3인까지 전국 공항(국제선)에서 전용 보안검색대 및 출입국 우대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유식, 분유 등 유아용품 반입

    유아는 만 6세미만의 취학 전 아동을 말합니다.
     
    이유식, 분유, 주스, 물티슈, 등은 액체 및 젤류 규정이 적용되지 않으며, 비행기 여정만큼의 분량만 허용됩니다.
     
    또한, 1L 지퍼락 투명비닐 봉투에 넣을 필요 없이 보안 검색시 보안 요원 확인 후 직접 휴대하여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액체류 기내반입 제한은 국제선에서만 규정을 적용하고 있으며, 국내선은 액체류 기내 반입 가능합니다.
     
    단, 인천-부산 내항기 환승 검색시에는 국제선에 해당되므로 액체류 규정에 적용되어 기내반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가발 착용, 임산부 등 보안검색절차 문의

    인천국제공항의 검색장비(문형 검색대, 원형 검색대, 휴대용 금속탐지기)에서 발생되는 자기장은 극소량으로, 인체에 무해합니다.
     
    가발 착용, 임산부, 심리적 요소 등으로 인해 검색대 통과를 원하지 않을 경우 별도의 검색방법으로 보안검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등의 이유로 신체 내부에 금속이 있을 경우 검색대 통과 시 경보가 울릴 수 있으며, 보안검색대를 통과하기 전에 미리 검색요원에게 수술 사실을 알려주시면 감안하여 별도의 방법으로 보안검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슐린과 주사기 및 약품에 관한 문의

    주사기, 침류 등 의료용 물품(도구)은 객실 및 위탁수하물 모두 반입이 가능합니다.


    100ml를 초과하는 인슐린(액체 의약품)를 기내에 반입하시려면 의사 소견서 또는 처방전(국문 또는 영문)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또한 기내에서 사용하실 만큼의 양만을 휴대반입하실 수 있고, 여분의 인슐린(액체 의약품)은 위탁수하물(부치는 짐)로 보내셔야 하므로 이점 꼭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처방전 등이 없는 경우에는 액체 및 젤류 반입제한 규정에 따라 100ml이하만 기내반입이 가능합니다.


    일부 물품은 보호케이스에 담겨져있는 경우만 반입이 가능할 수도 있으며, 위험가능 물품은 반입이 제한 될 수도 있습니다.

     

    인천공항 패스트트랙 조건 및 이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