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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LH 청약센터 전화번호

by 메디케어 2023. 5.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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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LH 청약센터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LH가 제공하는 토지, 주택 및 주거지원에 대한 고객 여러분의 의문사항 해소를 위해, LH에서는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목차



    1. LH 청약센터 전화번호

    출처 : LH 홈페이지

    LH 청약센터 전화번호는 콜센터 1600-1004번 입니다.
    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이며 토,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2. LH 청약센터 상담분야


    LH가 제공하는 주택과 토지, 상가에 대한 공급계획, 자격, 필요 서류 및 부서·직원 연결 등 LH에 대한 주요 분야의 상담이 가능합니다.

    주택

    공공분양, 공공임대,국민임대, 영구임대,통합공공임대, 신축다세대,장기전세,행복주택
    공급계획 · 신청일정
    신청자격 · 방법 · 서류 · 분양 및 임대조건(금액)
    서류대상자 발표· 당첨자 발표
    계약 · 해약 · 입주일정 · 대금납부 관련 기본 상담
    예비입주자 순번 · 입주시기 · 제도관련

    상가 / 토지

    공급계획 · 신청일정
    신청자격 · 방법· 서류
    계약 · 해약 · 대금납부 관련 기본 상담

    주거복지

    다가구매입,다가구임대,전세임대
    주택매입계획 · 신청방법
    공급계획 · 신청일정
    신청자격 · 방법 · 서류

    맞춤형 주거지원

    주거급여
    주거급여 신청자격 · 신청방법

    기타

    부서/직원 연결, 회사 행사 안내

     



    3. 전화상담시간 및 이용방법

    상담시간 : 월요일 ~ 금요일, (오전)09:00~12:00, (오후)13:00~18:00(주말과 공휴일은 상담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용방법 : 국번없이 1600-1004번 (일반 통화요금이 부과되며, 별도의 정보이용료는 없습니다.)

    전화연결 시 안내내용

    도입단계

    고객님의 포근한 보금자리를 꿈꾸는 마이홈 콜센터 입니다.

    코드안내단계

    분양 문의는 1번, 임대 문의는 2번, 토지, 상가 문의는 3번, 하자접수 상담 및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관련 문의는 4번, 주거급여 안내는 5번, 기타 문의는 6번, 주택공급유형 ARS 안내는 7번입니다. 당첨자 및 임대료 조회는 0번 ARS를 통해 간단히 조회 가능합니다.

    결과단계

    [번호 선택후]
    상담사 통화 시 서비스 품질관리를 위하여 통화내용이 녹음되며, 산업안전 보건법에 따라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조치를 시행하고 있으니, 상담사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상담 시 폭언 등의 행위는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말씀을 정성을 다해 듣겠습니다. 상담사를 곧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전화상담은 청약을 위한 참고사항으로 반드시 공고문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전 상담사 통화중]
    죄송합니다. 현재 모든 상담사가 통화중입니다.
    고객님의 예상 대기 시간은 약00분00초 이상입니다.
    대기 고객수는 00명입니다.
    간단한 문의사항은 천육백에 천사번을 수신번호로 하여 문자상담이 가능하며, 주택공급유형에 대한 안내는 ARS로도 가능합니다.

     



    4. 문자상담 시간 및 이용 방법

    문자상담이란?
    문의내용을 휴대폰 문자로 전송(LH 마이홈 콜센터 대표번호인 1600-1004)하면 문자로 회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상담시간
    월요일~금요일(주말 및 공휴일 제외) 오전 9시 ~ 오후 5시

    운영시간 중 접수된 문의는 당일 답변되며, 5시 이후 접수된 문의는 답변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01휴대폰에서 (1600-1004)로 문의사항 문자 전송
    문의문자 전송

    02상담내용 접수ㆍ답변 (문자상담 시스템)
    답변문자 전송

    03문의내용에 대한 답변문자 수신

    ※ 휴대폰 요금제에 따른 문자메시지 발송요금 부과(별도의 정보이용료는 없음)


     

    5. 이메일상담 안내

    문의내용을 마이홈 콜센터 이메일(16001004@lh.or.kr)로 송부해 주시면 이메일로 회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상담시간

    상담센터 운영시간(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외에도 상담 접수 가능

    운영시간 중 접수된 문의는 당일 답변되며, 운영시간 외 접수된 문의는 근무일 기준 익일 회신해 드립니다.

    상담유형

    공급계획·접수일정·접수장소
    관심지구 알리미 서비스 등록·삭제
    지역본부·관리소 위치 및 전화번호 등
    ※ 세부 확인이 필요한 신청자격 및 서류 등은 문자·이메일 상담 불가


     



    6. LH 고객센터 AS 전화번호

    LH 바로처리 콜센터는 입주민들의 각종 하자접수 및 문의사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전국 어디서나 1670-8572또는 LH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신속·정확·친절한 상담서비스를 제공받으시기 바랍니다.

    전화 상담시간

    월요일 ~ 금요일, (오전)09:00~12:00, (오후) 13:00~18:00
    (주말과 공휴일은 상담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상담시간 및 이용방법


    상담시간
    월요일 ~ 금요일, (오전)09:00~12:00, (오후)13:00~18:00
    (주말과 공휴일은 상담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용방법
    카카오톡 앱에서 "LH" 검색 후 친구 등록 → 채팅하기


    바로처리센터

    상담유형
    - A/S접수 및 상담
    - 보수일정 확인 및 안내
    A/S 범위

    하자란 공사상 잘못으로 인하여 건축물 또는 시설물의 안전상, 기능상 또는 미관상의 지장을 초래할 정도 결함을 말하며, 내력구조부를 제외한 하자의 담보책임기간(A/S보증기간)은 시설공사별로 공동주택관리법 시행령 제36조 1항에 의거 2년에서 5년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LH 청약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았습니다. LH 콜센터 1600-1004(천사) 를 통해 신속, 정확한 상담서비스를 제공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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