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수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아리수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수도요금 감면받는 방법 바로가기
아리수 고객센터 전화번호
120 다산콜센터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내 수도요금 조회하기
-납기년월 및 고객번호 및 수용가명을 입력 후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현재월의 요금자료는 요금이 확정되는 14~15일경부터 조회 가능합니다.
-선택한 납기년월과 관계없이 미납분이 있을 경우 조회목록에서 나타납니다.
📌수도요금 조회 바로가기
내 고객번호 찾기
지번주소 또는 도로명 주소로 검색 후, 해당 고객번호에 사용자명을 입력하시면 고객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용자명이 변경되었을 경우 소유자(사용자)명의변경를 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리수 고객번호 찾기 바로가기
이사정산 원스톱서비스
이사 시까지 발생한 수도요금을 사용자가 직접 조회 및 납부할 수 있습니다.
이사 가는 당일 계량기 지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사 전 사전해지서비스를 해지하고 명의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사전해지서비스 : 자동납부, 전자고지, 자가검침, 검침일안내, 수도요금바로알림, 시각장애인 요금안내
사이버 고객센터 회원님께서는 새로운 주소의 고객번호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마이페이지 → 고객번호 관리
★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 사이버고객센터, 모바일 아리수앱, 챗봇에서 조회 후 납부
※ 유선 신청 : 120다산콜센터, 수도사업소 전화 ☞ 관할 수도사업소 찾기
📌이사정산 요금 조회 바로가기
금융기관 수도요금 납부
금융기관에 방문하여 은행창구 또는 공과금 전용수납기를 통하여 납부하는 서비스 입니다.
고지서 예시
은행 창구수납시 아래 고지서 양식의 "사업소 보관용"(빨간 실선부분) 이 필요 하므로 반드시 소지 하셔야 합니다.
각 지역별 수도사업소 전화번호는 아래에 있습니다.
아리수 지역별 수도사업소
북부사업소
강북구,도봉구,노원구
02-3146-3200
서부사업소
은평구,서대문구,마포구
02-3146-3500
강서사업소
강서구,양천구,구로구
02-3146-3800
중부사업소
성북구,종로구,중구,용산구
02-3146-2000
남부사업소
영등포구,동작구,관악구,금천구
02-3146-4400
동부사업소
중량구,동대문구,성동구,광진구
02-3146-2600
강남사업소
서초구,강남구
02-3146-4700
강동사업소
송파구,강동구
02-3146-5000
자주 묻는 질문
옆 건물에는 물이 나오는데 저희집(건물)에는 물이 안나와요.
건물 내부 관로중에 밸브가 잠겼거나 옥내에서 누수가 발생한 경우 물이 잘 안 나올 수 있습니다.
누수도 없이 요금이 평상시보다 너무 많이나온 경우 구제방법이 없나요?
상수도 요금부과와 관련된 민원에 대한 합리적인조정을 위해 각 수도사업소에 요금조정심의위원회를 구성되어 있으며 심의대상은
- 평상시의 평균사용량 보다 월등하게 사용량이 격증한 경우
- 계량기가 비정상으로 인정되지 않는 경우
- 사용량 격증에 대한 수용가의 귀책사유를 발견 할 수 없는 경우
- 그 밖에 시장이 심의대상으로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만 해당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