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공조팝나무 꽃말

by 메디케어 2023. 4.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디케어입니다. 오늘은 공조팝나무 꽃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공조팝나무 꽃말

공조팝나무의 꽃말은 "순결한 사랑"입니다.


2. 공조팝나무 심는 방법

공조팝나무는 3월~4월에 씨앗을 뿌리거나 묘목으로 심으면 됩니다. 자랑이 좋은 햇빛이 있는 곳에 심으면 잘 자라요. 흙이 마르지 않게 적당한 물을 주며, 노트림(NPK) 비료를 봄과 가을에 주면 더욱 잘 자라게 됩니다.


3. 공조팝나무 심는 흙

공조팝나무는 배수가 잘되는 국화나 청색도매니아가 잘 자라는 흙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굳은 흙보다는 흙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모래나 버섯토 등의 배양재를 첨가하여 식물이 숨을 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공조팝나무 키우기

공조팝나무는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두고, 온도는 20도 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10도 이하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물은 흙이 마르기 전에 적당히 주고, 물이 덜 찬 상태를 유지해 주세요.


5. 공조팝나무 물 주기

공조팝나무의 물 주기는 흙이 마르기 전에 적당히 주는 것이 좋습니다. 흙의 상태를 확인하여 매일 물 주기를 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물이 너무 차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뿐만 아니라, 물이 덜 찬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6. 공조팝나무 가지치기

공조팝나무의 가지치기는 봄이나 가을에 하면 좋습니다. 노란색이 되거나 말라 손상된 잎이나 가지는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가지가 교차되거나 잡히는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깊이 가지치기를 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가지의 끝 부분을 조금만 제거하면서 꾸준히 가지치기를 해준다면 깔끔하게 자라나게 됩니다.



7. 공조팝나무 분갈이

공조팝나무는 봄이나 가을에 분갈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갈이할 때에는 노란색이나 마른 잎이나 가지를 제거해 주세요. 또한 식물이 지나치게 높아지지 않도록 가지를 적당히 걸쳐 주는 것이 좋습니다. 분갈이 후에는 기름칠을 해서 흙을 흡수하는 것을 막아주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