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베이비 범퍼침대 1년 사용한 후기
저는 아이가 생길 때부터 입식 아기 침대를 쓸지, 바닥 생활을 할지 고민했는데요. 처음 신생아 때는 이케아 아기침대를 썼습니다. 아이가 개월수가 지나고 무거워지면서, 범퍼침대로 갈아탔는데요. 일 년 정도 잘 쓴 것 같네요. 그럼 범퍼침대 후기입니다.
1. 롤베이비 범퍼침대 가격
네이버 기준 롤베이비 범퍼침대 가격은 30만원대 중후반입니다. 타사 범퍼침대에 비하면 약간 비싼 가격인데요. 저는 물론 당근마켓에서 8만원 대에 구매했습니다.
2. 당근마켓 범퍼침대 구입 시 주의할 점
다만 당근마켓에서 구매할 때는 부피가 크기 때문에 가지러갈 때 자차가 필요합니다. 차로 가지러 가면, 네 조각의 벽과 바닥 등 분리된 범퍼침대를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짐이 많기 때문에 대형 프로젝트죠.
범퍼침대 소유자 입장에서도 버리는 것도 일이고 단돈 만원이라도 당근마켓에 파는 것이 낫습니다. 그래서 범퍼침대는 당근마켓에 매물이 많은 편이니 며칠만 천천히 살펴보신다면 좋은 매물을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3.가드 높이
롤베이비 범퍼침대는 가드가 꽤 높은 편입니다. 이 가드는 적당한게 좋은데, 왜냐하면 아이들이 좀 크면 그 위로 금방 넘어갑니다. 가드가 너무 높으면 넘어가다 다칠 수 있어서 적당히 높은 편이 좋습니다.
저희집은 아이팜 베이비룸을 바깥쪽으로 병행했기 때문에 한 쪽 가드를 항상 내리고 살았는데요. 가드 높이는 개인 취향이니 비교해 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4. 한국인의 생활 패턴에 맞는 침대
범퍼침대는 한국인의 좌식 생활에 맞는 침대 같습니다. 기저귀를 가느라 아이를 들어올리고 내리고 할 필요가 없고, 일어난 아이를 안에서 꺼내줄 필요가 없으며, 수유가 필요하면 바로 옆에서 자리를 잡고 할 수 있지요.
범퍼침대의 크기는 의견이 분분합니다만 그다지 크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아이 키우는 집은 대부분 매트를 까는데 그 위에 범퍼침대가 올라가기 때문이지요.
5. 롤베이비 범퍼침대 세탁
이 범퍼침대는 세탁이 좀 어렵습니다. 범퍼 가드를 본체에서 일단 다 분리하고 나서 껍질을 벗기고 세탁을 합니다. 이렇게 번거롭지만 아이가 침대에 먹을 것을 흘리거나 실례를 하는 경우가 있어서 꽤 자주 해주어야 합니다. 이것도 처음에 분해와 조립이 어렵지 익숙해지면 괜찮습니다.
6. 아기 침대 고르는 방법
아기들은 하루 종일 침대에서 자고 쉬기 때문에 아기 침대를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제가 느낀 아기 침대를 고를 때 주의할 점을 알려드릴게요.
1) 안전
유아용 침대를 선택할 때는 안전이 최우선 사항이어야 합니다. 튼튼한 구조, 적당한 간격의 바가 있는 아기 침대가 좋습니다.
2) 크기
아기 침대는 다양한 크기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집 안의 공간과 아기의 성향에 맞는 것을 선택하세요.
3) 매트리스
매트리스는 틈새 없이 아기 침대 안에 딱 맞아야 합니다. 질식이나 돌연사 증후군(SIDS)의 위험을 줄이려면 푹신한 것 보다 단단하고 평평한 매트리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매트리스 높이 조절
일부 아기 침대는 매트리스의 높이를 조정 가능합니다. 아기가 성장하고 활동성이 높아짐에 따라 매트리스를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5) 디자인
아기 침대는 다양한 스타일과 디자인이 있으므로 개인적인 취향과 방의 인테리어에 맞는 것을 선택하세요.
6) 개조 가능
어떤 아기 침대들은 유아용 침대, 낮잠 침대, 또는 심지어 유아용 침대로 개조될 수 있는데, 장기적으로 여러분의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7) 가격
아기 침대는 가격대가 다양하니 예산에 맞는 것을 고르세요. 안전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더 낮은 가격에 안전과 품질을 포기하지는 않는 것이 좋습니다.